온마인드, '유나이트 2022'서 버추얼 휴먼 기술력 입증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나이트(Unite)'는 유니티(Unity)의 최신 기술 및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유니티 및 업계 전문가와 통찰력을 공유하는 자리로 전세계 개발자들이 주목하는 행사이다. 유니티는 온마인드의 버추얼 휴먼 구현 기술력과 노하우를 높게 평가해, 버추얼 휴먼 관련 키노트 세션에서 나수아의 춤 퍼포먼스 데모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나수아는 움직일 때마다 한 올 한 올 찰랑거리는 머릿결부터 섬세한 얼굴 표정, 자연스러운 춤 동작까지 실제 사람처럼 생동감 넘치는 움직임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온마인드의 버추얼 휴먼은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돼 더욱 부드러운 렌더링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유니티 엔진을 활용해 실제 사람과 유사한 고퀄리티의 그래픽으로 실시간 움직임을 촬영할 수 있고, 버추얼 휴먼을 모바일이나 PC, VR, AR 등 다양한 플랫폼에 확장 적용할 수도 있다.
온마인드는 더욱 실감나는 버추얼 휴먼을 만들기 위해 글로벌 테크 기업과 꾸준히 교류하고 있다. 모델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나타내는 데 중요한 요소인 '헤어 모션'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유니티, AMD와 손잡고 헤어 기술 관련 제휴 및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나수아가 움직이면서 머리카락이 신체나 사물에 닿으면 자연스럽게 휘어지는 것처럼 더욱 사실적인 헤어 모션을 구현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김형일 온마인드 대표는 "지난 2020년 나수아가 IT 선도 기업 유니티 코리아의 홍보 모델로 발탁된 데 이어 유니티의 대대적인 행사에서 소개된 것은 온마인드의 기술력이 글로벌에서 인정받았다는 뜻"이라며 "앞으로 전 세계를 무대로 온마인드의 명성을 떨칠 수 있도록 인적 자원 확대는 물론, 연구개발 분야를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