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경상국립대 ‘제26회 젊은 개척연구자의 날’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진주 경상국립대학교는 8일 가좌캠퍼스 GNU컨벤션센터 2층 대강당에서 제26회 젊은 개척연구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젊은 개척연구자의 날은 젊은 개척연구자 주간의 기념식 행사로 축하공연, 환영사, 축사, 학생대표 인사, 우수논문 시상식, 수상소감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 경상국립대학교는 8일 가좌캠퍼스 GNU컨벤션센터 2층 대강당에서 제26회 젊은 개척연구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젊은 개척연구자의 날은 젊은 개척연구자 주간의 기념식 행사로 축하공연, 환영사, 축사, 학생대표 인사, 우수논문 시상식, 수상소감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올해 우수논문상은 모두 84명이 받았다. 총장상인 최우수상은 교육학과 주야린, 화학과 이경석, 에너지시스템공학과 유근, 융합의과학과 박진호 씨가 받았고, 우수상과 개척자상은 각각 13명과 67명이 받았다.
경상국립대 대학원은 대학원 인력양성사업인 4단계 BK21 사업에 7개 연구단과 1개 연구팀에 선정돼 연구중심대학으로 발전하기 위한 확고한 기반을 구축함으로써 국가거점국립대학으로서 위상을 제고하고 질적 경쟁력을 확보했다.
또한 대학원생들의 연구 몰입도를 높이고자 2018학년도부터 전일제 대학원생 대상 전액장학금 제도를 마련했다.
그 결과 2022학년도에 등록금 재원 6억 원, BK21사업 32억 원, 국립대학육성사업비 등 교외 재정지원사업비로 18억 원 등 모두 56억 원의 대학원생 장학금 재원을 확보하여 대학원생들의 연구활동을 적극 지원해왔다.
◇승강기안전공단-포커스미디어코리아 업무협약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8일 국내 최대 엘리베이터TV 운영사인 ‘포커스미디어코리아(이하 포커스미디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공단 이용표 이사장과 포커스미디어 윤제현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엘리베이터TV를 통한 다양한 승강기 안전콘텐츠 제공으로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공단이 승강기 안전 콘텐츠 제작을 위한 기획 및 시나리오와 안전홍보물을 제공하고 포커스미디어는 이를 기반으로 안전홍보 콘텐츠를 제작하여 엘리베이터TV를 통해 송출하게 된다.
포커스미디어는 전국 7만9000여대의 엘리베이터TV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 중 아파트 비율이 97.1%를 차지하고 있어 향후 아파트 입주민 안전사고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 윤 대통령-명태균 녹취에 "당선인 신분, 선거법 문제 없어"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
- 검찰, '김정숙 여사 한글 재킷' 확보…동일성 여부 확인 방침
- 7세 남아 실종…경찰 300명 투입에도 행방 묘연
- 공군 대령이 부하 여군 '강간미수'…공군 "2차 가해 조사해 처벌"(종합)
- 성범죄 변호사 "최민환 녹취록 충격적…유흥에 굉장히 익숙해보여"
- "여성이라 만만했나"…지하철서 女 겨냥해 '불빛 테러'한 노인(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