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원동 배내골 꿀사과 본격 출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남도 양산시는 지난 5일과 6일에 열린 제13회 양산배내골사과축제를 시작으로 양산 원동면 사과가 본격 출하돼 판매된다고 8일 밝혔다.
배내골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사과는 대부분 부사(후지)로, 10kg당 3만~5만원 정도에 판매된다.
양산시 관계자는 "지금 원동면 배내골에 오시면 깊어가는 아름다운 가을의 정취와 배내골 사과의 달콤한 향을 함께 즐길 수 있으니 많은 방문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진성 기자] 경상남도 양산시는 지난 5일과 6일에 열린 제13회 양산배내골사과축제를 시작으로 양산 원동면 사과가 본격 출하돼 판매된다고 8일 밝혔다.
배내골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사과는 대부분 부사(후지)로, 10kg당 3만~5만원 정도에 판매된다. 재구매율이 높고 단골고객이 많아 별도의 홍보 없이도 직거래로 전량 팔리고 있다.
배내골 일부 과수원에서는 사과따기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해 자연 속에서 아이들뿐 아니라 온 가족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부사는 야구공 정도의 크기에 무게의 9~11% 정도가 당분으로, 높은 당도와 아삭아삭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 인기가 많다. 다른 품종에 비해 저장성이 높고 저장 기간은 5~6개월 정도로 오랜 보관이 가능하다.
양산시 관계자는 “지금 원동면 배내골에 오시면 깊어가는 아름다운 가을의 정취와 배내골 사과의 달콤한 향을 함께 즐길 수 있으니 많은 방문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양산=김진성 기자(jinseong9486@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 '외벌이'로 키운 아내 주식…이혼 시 '재산분할' 될까? [결혼과 이혼]
- "제 차 못봤어요?"…트레일러 '사각지대' 끼어든 SUV [기가車]
- [오늘의 운세] 11월 1일, 바라는 것이 모두 잘 풀리게 되는 띠는?
- [속보] 美 9월 개인소비지출 물가, 전년비 2.1%↑…전망치 부합
- 공군서 또 성폭력…대령이 회식서 여군 초급장교 강간 미수
- '하늘궁'서 신도들 성추행…허경영, 경찰 출석 조사
- 성매매 빙자 절도범 의혹 '23기 정숙'…결국 '통편집'될 듯
- '고려아연 우호지분' LG화학 신학철 "산업 생태계 위해 문제 잘 해결돼야"
- 삼성전자, 한경협 연회비 18억1000만원 11월중 납부키로
- '이 육수소스' 있다면 먹지 마세요…유통기한 지난 원료 사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