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라씨로] 모바일게임 관련주들,계약및 투자소식에 상승 마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8일 모바일게임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이며 장을 마감했다.
국민 대표주 중 하나로 꼽히는 네이버도 전거래일 대비 5% 상승한 177,5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이 외에도 컴투스홀딩스는 자회사가 속한 블록체인 메인넷인 엑스플라(XPLA)가 웹툰 플랫폼인 하이퍼코믹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전거래일 대비 3.9% 상승한 47,5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경라씨로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상장 종목들의 시세, 수급, 시황 등을 분석합니다. '한경라씨로' 앱을 내려 받으면 매일 시간대별로 특징적인 종목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8일 모바일게임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이며 장을 마감했다. 관련주들은 주로 계약 및 투자 관련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네오위즈홀딩스는 탈중앙화 거래소 개발을 위해 블록체인 전문 기업인 '오지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자체 지갑인 '인텔라 X 월렛'을 통해 게임토큰을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네오위즈홀딩스는 오전 10시42분에 31,500원까지 오른 후 유지세를 보이며 전거래일 대비 16% 상승한 28,850원에 장을 마감했다.
엠게임은 오는 10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인 '루아'의 사전예약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루아는 자신만의 군단을 만들고 최강의 군주가 되는 퍼즐 전투 게임이며 사전예약 시 아이템 지급 등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엠게임의 주가는 상승세를 이어가며 전거래일 대비 9% 오른 7,020원에 장을 마감했다.
국민 대표주 중 하나로 꼽히는 네이버도 전거래일 대비 5% 상승한 177,500원에 장을 마감했다. 네이버는 7일 전자공시를 통해 3분기 잠정 영업실적을 발표했다. 3분기 매출액은 2조500억원이며 영업이익은 3,30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9% 상승하고 5.6% 하락했다.
이 외에도 컴투스홀딩스는 자회사가 속한 블록체인 메인넷인 엑스플라(XPLA)가 웹툰 플랫폼인 하이퍼코믹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전거래일 대비 3.9% 상승한 47,5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이스트소프트는 인공지능 전문기업인 자회사 '라운즈'가 5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승세를 보였다. 이스트소프트는 오전에 11,350원까지 올랐으나 이후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며 전거래일 대비 2.4% 상승한 10,100원에 장을 마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D 업종'인데 신입 경쟁률 200 대 1…이 회사의 남다른 비결
- "또 중국에 밀렸다"…한 달 만에 결국 1위 내준 'K조선'
- "결혼한 부부, 동거 커플보다 순자산 4배 많아"…美 통계의 비밀은
- 늘리고 접고 비틀고 "다 된다"…LGD, 세계 최초 개발
- 10년 전 도난된 비트코인 수조원어치 찾았다…美해커, 집 욕실에 숨겨
- '캐나다 도피' 윤지오 근황 "얼마나 잘 사는지 보여주겠다"
- '소치올림픽 금메달' 소트니코바, 엄마 됐다…아빠는 비공개
- 평생 방에 갇혀 산 8세 소녀 구조됐다…발칵 뒤집힌 나라
- '환승연애2' 김지수, 말랐는데 글래머 몸매…바디프로필이라도 찍나?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