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인엠티, 비수술적 디스크감압치료기 추간판탈출증에 효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파인엠티(대표 김인규)는 자사의 신의료기 기술로 개발된 척추감압치료기가 국제학술지(International Journal of Clinical Practice)에 '아급성 요추간판탈출증 환자에게 적용된 비수술적 척추디스크감압치료의 효과에 관한 연구'로 게재됐다고 8일 밝혔다.
서울대학교 분당병원 이평복 교수팀에서 시행한 연구의 특징은 비수술적 척추디스크감압 치료가 요추간판탈출증 환자에게 탈출된 디스크의 크기를 줄일 수 있다는 결과를 자기공명영상(MRI)을 통해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순용 기자] 스파인엠티(대표 김인규)는 자사의 신의료기 기술로 개발된 척추감압치료기가 국제학술지(International Journal of Clinical Practice)에 ‘아급성 요추간판탈출증 환자에게 적용된 비수술적 척추디스크감압치료의 효과에 관한 연구’로 게재됐다고 8일 밝혔다.
서울대학교 분당병원 이평복 교수팀에서 시행한 연구의 특징은 비수술적 척추디스크감압 치료가 요추간판탈출증 환자에게 탈출된 디스크의 크기를 줄일 수 있다는 결과를 자기공명영상(MRI)을 통해 밝혔다.
연구를 시행한 마취통증의학과팀은 아급성요추간탈출증 환자에게 8주 동안 30분씩 총 10회의 치료를 적용한 결과에 따르면 탈출된 디스크의 크기와 통증을 줄이는 것에 효과가 있다고 게재했다.
그러므로 비수술적 척추감압치료가 요추간판탈출증 치료에 적합한 치료가 될 수 있다고 제시했다. 아급성 L-HIVD(요추 추간판탈출증)는 회복 과정에서 통증이 심할 수 있으며 다학제 치료가 필요할 수 있다.
이번 연구를 통해 확인된 효과는 스파인엠티 치료가 후속 MRI 검사를 기반으로 계산된 디스크 탈출 크기를 유의하게 감소시켜 스파인엠티로 치료 받은 환자는 통증 완화와 기능이 부분적으로 개선됐다는 것이다.
요추간판탈출증은 요통과 신경근병증의 흔한 원인으로 심한 추간판탈출증이 있어도 치료를 통해 좋은 임상적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하지만 환자가 신경학적 결손이 있을 때는 외과적 치료가 고려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보존적 관리에는 교육, 약물, 물리 치료 및 경막외 스테로이드 주사 등이 있다.
김인규 대표는 “국내 의공학팀에서 다년간 연구 끝에 개발된 스파인엠티는 다양한 척추질환에 적용할 수 있는 비수술적 시스템으로써 척추 전체를 치료할 수 있도록 도수치료의 핵심기술과 3세대 감압기술을 동시에 적용한 독창적인 기술로 척추전문병원에서 이미 1천여 대가 보급되어 사용되고 있다”며 “기존 척추질환의 치료 효과와 달리 비수술적인 디스크 감압치료로도 효과가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고 의의를 전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재택근무를 하는 직장인이 늘어나면서 신체활동이 급격하게 줄어듦과 동시에 체중 증가로 인한 디스크와 척추 관련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현실이다.
목, 허리 디스크 때문에 고통이 심한 환자들이 수술에 대한 두려움에 치료를 미루다 병을 더 악화시키는 경우가 있는데 운동재활, 척추교정, 수술 없이 디스크 감압치료가 함께 가능한 스파인엠티의 효과가 이번 논문을 통해 객관적으로 입증되어 보다 적극적으로 치료받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할 수 있다.
이순용 (syle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野양경숙 “젊은이들 사지 몰아넣어” 김대기 “그것까지는 그렇다”
- 文 키우던 풍산개 반납… 탁현민 “실로 개판, 사달의 원인은 尹”
- 박홍근 "尹, 반말로 호통치듯 경찰 한 놈만 패나…이상민 파면하라"
- 장제원, '희생자 명단공개' 문자에 "사람은 못될지언정…"
- 코인 억만장자 간 전쟁에 뱅크런 공포…`테라 사태` 또 올라
- 장제원 "이임재, 파출소 옥상서 아비규환 현장 구경...긴급체포해야"
- 반포 집주인도 "3억원 토해낼 판"…서울 대단지 아파트 '역전세' 비상
- 이번엔 설렁탕집 CCTV…참사 직전 태연히 식사한 용산서장
- 文 키우던 풍산개 3마리 반납… 행안부 차관 “사실상 파양 맞다”
- 혜은이 "아들 학교에서 '엄마가 친엄마 맞냐'고 물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