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대기 없이 상담…국민은행, 대고객 챗봇 서비스 개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은행이 기존의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를 'FCC(Future Contact Center) 챗봇'으로 전면 개편했다고 8일 발표했다.
'FCC 챗봇'은 고객이 문의한 내용을 AI가 분석해 답변하는 AI 서비스로 KB스타뱅킹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은행이 기존의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를 'FCC(Future Contact Center) 챗봇'으로 전면 개편했다고 8일 발표했다.
'FCC 챗봇'은 고객이 문의한 내용을 AI가 분석해 답변하는 AI 서비스로 KB스타뱅킹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개편에 따라 챗봇에 세대별 맞춤형 상품과 이벤트를 추천해주는 배너가 신설됐다. 손쉬운 메뉴 접근이 가능하도록 사용자환경(UI)을 개선하고 클라우드 구축 및 접속용량 확대를 통해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계열사의 고객센터를 클라우드와 AI 등 혁신기술 기반의 컨택센터 인프라로 전환하는 'KB FCC 구축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FCC 챗봇'을 시작으로 챗봇을 통해 계열사별 업무 상담이 한 번에 가능하도록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현재 AI 챗봇을 활용해 지난 9월 기준 하루 평균 약 5만건의 상담을 처리하고 지속적인 학습관리를 통해 90% 수준의 답변 정확도를 기록했다"며 "이번 챗봇 서비스 개편을 통해 답변 정확도와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더욱 편리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상용 기자 yourpencil@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최악의 경우 2050년 성장률 0% 추락"…KDI 경고 [강진규의 데이터너머]
- "中 저가 공세에 당했다"…K조선, 중국에 1위자리 내줘
- '3만5000원짜리 샌드위치'라니…유명 맛집 비싼 이유 있었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 "결혼한 부부, 동거 커플보다 순자산 4배 많아"…美 통계의 비밀은
- 5·7급 공무원시험 연령, 2024년부터 20→18세 하향 조정
- 아유미 "고수 닮은 ♥남편, 얼굴 보고 만났다…완벽해" ('동상이몽2')
- [종합] 백종원, 쌈밥집 장사 시절…"손님들한테 상처 많이 받아" 고백('요리비책')
- '환승연애2' 김지수, 말랐는데 글래머 몸매…바디프로필이라도 찍나?
- 김민희, 컴백 예고?…'22.11.22' 의미 심장 포스터 공개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