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보모빌리티 박영태 대표, '중견기업인의 날' 산업포장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영태 쎄보모빌리티 대표가 7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제 8회 중견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박영태 대표는 "산업포장 수상은 고물가, 경기위축 등으로 어려운 최근 경제상황 속에서 모든 임직원이 각자 맡은 바를 성실히 임해주어 얻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기업인으로서 회사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힘쓰는 것은 물론 국가와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영태 쎄보모빌리티 대표가 7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윤석열 대통령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제 8회 중견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박 대표가 수상한 산업포장은 경영·기술혁신, 일자리창출 등을 통해 타기업에 모범을 보인 중견·중소기업 임직원에게 수여되는 차상위 등급의 포상이다. 이번 포상에는 금탑·은탑 산업훈장 각 1명과 다음으로 박 대표가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박 대표는 기존 사업인 카메라모듈 분야 외에 신사업인 초소형 전기차 관련한 적극적인 투자와 연구개발로 회사의 사업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향후 성장의 토대를 마련했다. 국내외 연구기관·부품사와 협력해 전기차 관련 국책 연구과제도 수행하고 있다. 이미 다수의 지식재산권을 등록하며 기술력 확보를 통한 건강한 경쟁력 강화에도 앞장서는 등 기술 기업의 최고경영자로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박영태 대표는 “산업포장 수상은 고물가, 경기위축 등으로 어려운 최근 경제상황 속에서 모든 임직원이 각자 맡은 바를 성실히 임해주어 얻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기업인으로서 회사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힘쓰는 것은 물론 국가와 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 '재난안전 부실' 野 '경찰인력 배치' 정부 질타
- [단독]현대차 수출 효자 '코나'…이달 말 2세대 양산 돌입
- [뉴스줌인]포토마스크 수급난… '자동차칩'에 직격탄
- "핵전쟁 막자...바이든 최측근-푸틴 보좌진 비밀회담"
- 길가에 끝없는 '러軍 무덤길'...우크라 루한스크서 포착
- 한국광기술원, 日 독점 5G 광통신용 부품 '패러데이 로테이터 고투과 코팅 기술' 국산화
- 글루시스, 중소 규모 비즈니스 환경을 위한 NAS AnyStor H 시리즈 출시
- 조 맥필립스 센티넬원 부사장 “'AI XDR 플랫폼'으로 산업계 사이버 보안 지원”
- 세종시, 드론 서비스 실증 통해 기술 고도화 입증...세종형 드론산업 육성 박차
- 스타워즈 합류한 이정재…'애콜라이트' 촬영 현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