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비 최성욱 대표, ‘글로벌 10대 핀테크 리더’에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외환 토탈 솔루션 기업 '센트비'는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Singapore FinTech Festival, SFF)'의 하이라이트 행사인 'SFF 글로벌 핀테크 어워즈(SFF Global FinTech Awards)'에서 최성욱 대표가 '글로벌 10대 핀테크 리더'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SFF 글로벌 핀테크 어워즈는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과 함께 열리는 시상식 행사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하고 핀테크 산업 혁신을 가져오며, 금융포용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개인과 기업에 주목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 행사장 내 부스 설치
글로벌 외환 토탈 솔루션 기업 '센트비'는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Singapore FinTech Festival, SFF)'의 하이라이트 행사인 'SFF 글로벌 핀테크 어워즈(SFF Global FinTech Awards)'에서 최성욱 대표가 '글로벌 10대 핀테크 리더'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은 세계 최대 규모의 핀테크 전시·콘퍼런스로, 싱가포르통화청(MAS)이 글로벌 금융 허브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자 2016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연례 행사다. 올해는 11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 간 싱가포르 엑스포에서 열렸다.
SFF 글로벌 핀테크 어워즈는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과 함께 열리는 시상식 행사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하고 핀테크 산업 혁신을 가져오며, 금융포용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개인과 기업에 주목한다. 올해는 '디지털을 포용하다, 뉴 노멀을 기록하다(Embracing Digital, Charting the New Normal)'라는 주제로 핀테크 생태계 발전에 크게 기여한 개인 및 기업을 총 9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했다.
최성욱 대표는 한국 핀테크 기업인으로선 올해 유일하게 '10대 핀테크 리더'에 선정됐다. 최 대표는 해외송금 시장의 국경 장벽을 허무는 데 크게 기여한 점이 평가받았다.
주최 측인 싱가포르통화청과 싱가포르핀테크협회는 앞서 수상자 선정 기준으로 기존의 영향력, 실용성, 상호운용성, 고유성, 창의성에 더해 올해부터 지속가능성을 새롭게 심사 기준으로 도입했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센트비는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과 연계해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싱가포르IT지원센터가 지원하고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협력해 개최한 K-솔루션 페어가 열린 싱가포르엑스포 내에 부스를 마련했다. 최 대표는 "센트비가 가진 강점들이 수많은 해외송금 이용자의 고민을 해결해주고 있다는 점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개인과 기업을 아우르는 세계적인 외환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혜현기자 moon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대통령 출근 시간 5분 단축…한남동 관저 입주 마무리
- 지하철서 10대 女보며 음란행위한 남성, 경찰 처벌 못한 이유
- ‘청담동 술자리’ 첼리스트 前 동거인, 尹 겨냥 폭탄발언…“더 많은 증거 갖고 있어”
- 급기야 김건희 여사 머리에 `숯칠` 마타도어까지 등장
- `음주운전` 김새론, 충격 근황…생활고 때문에 카페서 알바 뛰었다
- 생산·소비 `동반 추락`… 설비투자 홀로 8.4% 반등
- `합병 SK이노` 1일 출범…무자원 산유국서 `친환경` 에너지강국 도약 이정표
- 김국방, 북한의 러 파병에 "우크라 단계적 지원…파병 고려 안해"
- 신한울 3·4호기 전력 안전판… 1·2호기 준공 "연 1.5조 효과"
- 한동훈, 쇄신의지 거듭 천명…"해결 않으면 다음은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