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놈앤컴퍼니, 마이크로바이옴-키트루다 병용 임상2상 승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면역항암제 전문기업 지놈앤컴퍼니는 담도암 환자를 대상으로 면역항암제 키트루다와 자사의 면역항암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GEN-001' 병용 임상2상에 대한 임상시험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8일 공시했다.
이번에 승인된 담도암 대상 임상2상은 기존 표준치료법에서 효과를 보지 못한 담도암 환자를 대상으로 GEN-001과 면역항암제 키트루다(성분명 펨브롤리주맙) 병용요법에 대한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하는 내용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태환 기자 = 글로벌 면역항암제 전문기업 지놈앤컴퍼니는 담도암 환자를 대상으로 면역항암제 키트루다와 자사의 면역항암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GEN-001' 병용 임상2상에 대한 임상시험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8일 공시했다.
지놈앤컴퍼니가 지난 3월 글로벌 제약사 MSD와 공동개발계약을 체결한 이후 8개월만이다. 이번 임상시험계획 승인으로 GEN-001은 PD-L1에 이어 PD-1 계열의 면역항암제와도 병용 효과를 평가한다.
이번에 승인된 담도암 대상 임상2상은 기존 표준치료법에서 효과를 보지 못한 담도암 환자를 대상으로 GEN-001과 면역항암제 키트루다(성분명 펨브롤리주맙) 병용요법에 대한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하는 내용이다.
특히 기존 면역항암제 치료 경험 여부에 따라 환자군을 나누어 임상을 진행하는 코호트 연구(Cohort study) 방식을 적용했다. 이는 GEN-001의 유효성을 검증하기 용이하다.
서영진 지놈앤컴퍼니 대표는 "글로벌 제약회사에서 판매 중인 면역항암제 PD-(L)1계열 모두와 임상시험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GEN-001' 병용요법 적응증 확대를 통해 면역항암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놈앤컴퍼니는 GEN-001 관련 지난 2021년 10월 '바벤시오'(성분명 아벨루맙) 병용요법으로 위암 대상 임상2상을 승인받은 바 있다. 현재 임상을 진행 중으로 2023년 상반기 중 중간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cal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2살 아이 데리고, 고3 제자와 불륜 여교사…"속옷엔 체액까지" 충격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모텔 잡으란 최민환, 업소 익숙…성매매 강력 의심" 성범죄 변호사도 충격
- 브로치만 1억5000만원…지드래곤, 억 소리나는 '유퀴즈 패션'
- 23기 정숙, 조건만남 빙자한 절도범? '나솔' 측 "확인 중"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
- "트리플스타에 37억 전셋집도 해줬는데…지인들과 잠자리 요구" 이혼 전말
- '나솔' 23기 서울대 영식 "항상 26살 여친만 만나…꿈 있는 나이가 좋아"
- 길가는 여성 '바짝' 쫓은 남성…"저 사람 이상하죠?" 따라가 지켜준 시민[영상]
- "카페한다는 말에 '물장사'라 비하한 남친 부모…바로 헤어졌다" 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