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마비 극복한 '인간 승리' 에릭센, 카타르월드컵 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심장 마비를 이겨낸 '인간 승리' 크리스티안 에릭센(30·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 덴마크 축구대표팀의 최종 명단에 포함돼 2022 카타르월드컵에 나선다.
7일(현지시간) 덴마크축구협회가 발표한 21명의 카타르월드컵 출전 명단에 에릭센이 포함됐다.
손흥민의 소속팀인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 미드필더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도 덴마크 대표팀 최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손흥민의 토트넘 동료 호이비에르도 포함
[서울=뉴시스]안경남 기자 = 심장 마비를 이겨낸 '인간 승리' 크리스티안 에릭센(30·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 덴마크 축구대표팀의 최종 명단에 포함돼 2022 카타르월드컵에 나선다.
7일(현지시간) 덴마크축구협회가 발표한 21명의 카타르월드컵 출전 명단에 에릭센이 포함됐다.
에릭센은 지난해 6월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2020) 경기 도중 심장 마비로 쓰러져 심장 제세동기 삽입 수술을 받았다.
재활 후 그라운드로 복귀한 에릭센은 브렌트포드를 거쳐 올해 7월 맨유와 3년 계약을 맺고 맹활약 중이다.
또 지난 3월엔 심장 마비로 쓰러진 지 9개월 만에 덴마크 대표팀 복귀전을 치르기도 했다.
손흥민의 소속팀인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 미드필더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도 덴마크 대표팀 최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카타르월드컵은 총 26명의 최종 엔트리 제출이 가능하다.
카스페르 휼만트 덴마크 감독은 이중 21명을 먼저 선발한 뒤 월드컵 직전 나머지 5명을 추릴 계획이다.
카타르월드컵 최종 엔트리는 13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한편 오는 20일 개막하는 월드컵에서 덴마크는 조별리그 D조에 속해 튀니지, 프랑스, 호주와 경쟁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n90@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 윤 대통령-명태균 녹취에 "당선인 신분, 선거법 문제 없어"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
- 검찰, '김정숙 여사 한글 재킷' 확보…동일성 여부 확인 방침
- 공군 대령이 부하 여군 '강간미수'…공군 "2차 가해 조사해 처벌"(종합)
- 성범죄 변호사 "최민환 녹취록 충격적…유흥에 굉장히 익숙해보여"
- 판사에게 "마약이 왜 불법이죠?" 따진 20대 여성, 집유
- "성형 전 제 모습"…2억 들인 日 여성, 과거 사진 공개
- 로제 'APT' 언급한 이창용…"아파트값 오를까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