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연구원, 오는 11일 `제12회 샤이오포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통일연구원은 오는 11일 '기후변화 시대의 북한인권과 남북협력'을 주제로 제12회 샤이오포럼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샤이오 궁이 세계인권보호의 초석이 되었듯 통일연구원은 북한 인권 개선을 위한 디딤돌이 되기 위해 2011년부터 샤이오포럼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 포럼은 고유환 통일연구원 원장의 개회사와 김기웅 통일부 차관, 제임스 히난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 서울사무소 소장의 축사로 시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통일연구원은 오는 11일 ‘기후변화 시대의 북한인권과 남북협력’을 주제로 제12회 샤이오포럼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포럼은 고유환 통일연구원 원장의 개회사와 김기웅 통일부 차관, 제임스 히난 유엔 인권최고대표사무소 서울사무소 소장의 축사로 시작한다. 이어 북한인권 실태와 남북 공동대응, 기후변화 시대 SDGs(지속가능 개발 목표)를 통한 남북협력 총 2개 세션으로 구성된다.
이 포럼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언론인만 현장 참석이 가능하며, 통일연구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15일 녹화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통일연구원은 “자유, 평화, 번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중추국가라는 국정목표에 따라 남북관계를 정상화하고 평화의 한반도를 만들기 위하여 다양한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정책적 함의를 제시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권오석 (kwon032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포 집주인도 "3억원 토해낼 판"…서울 대단지 아파트 '역전세' 비상
- 장제원 "이임재, 파출소 옥상서 아비규환 현장 구경...긴급체포해야"
- 文 키우던 풍산개 3마리 반납… 행안부 차관 “사실상 파양 맞다”
- 이번엔 설렁탕집 CCTV…참사 직전 태연히 식사한 용산서장
- 김의겸 “내가 왜 사과?”… 한동훈 “의원님은 모든게 저 때문인가”
- "촉법소년인데 어쩔래" 공권력 비웃은 아이들…법무부, 팔 걷었다
- 레고랜드 된서리 맞은 리츠, 지금이 저가 매수 기회?
- 국가의 무관심에 아이는 3년간 냉장고에 버려졌다[그해 오늘]
- 디제잉에 랩도 한다…개성 뽐내는 재벌가 MZ들[오너의 취향]
- 김강민 "수명 줄어드는 느낌이지만…KS 내 역할은 게임 체인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