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엄마’ 이슬예나 피디가 EBS 떠나? 어디로? 펭수는 알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기 캐릭터 '펭수'를 만들어 이름을 알린 이슬예나 피디가 <교육방송> (EBS)을 떠나 종합편성채널 <제이티비시> (JTBC)로 이적한다. 제이티비시> 교육방송>
<교육방송> 쪽은 8일 오전 <한겨레> 에 "이슬예나 피디가 <제이티비시> 로 옮기는 것이 맞다"고 밝혔다. 제이티비시> 한겨레> 교육방송>
이슬예나 피디는 2019년 4월 시작한 방송 <자이언트 펭티브이(tv)> 에서 펭수 캐릭터를 선보이면서 화제를 모았다. 자이언트>
'말도 안 되는' 펭수를 만들었으니 이슬예나 피디한테는 그동안 다른 방송사에서 이적 제안이 많았다고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기 캐릭터 ‘펭수’를 만들어 이름을 알린 이슬예나 피디가 <교육방송>(EBS)을 떠나 종합편성채널 <제이티비시>(JTBC)로 이적한다. <교육방송> 쪽은 8일 오전 <한겨레>에 “이슬예나 피디가 <제이티비시>로 옮기는 것이 맞다”고 밝혔다.
이슬예나 피디는 2019년 4월 시작한 방송 <자이언트 펭티브이(TV)>에서 펭수 캐릭터를 선보이면서 화제를 모았다. 펭수는 ‘남극에서 스타가 되려고 한국에 온 10살 아이’라는 콘셉트로, 이전 <교육방송> 캐릭터와 달랐다. 할 말 다 하는 솔직한 모습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보듬고 위로했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만들었는데 오히려 20대 이상 어른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이슬예나 피디는 2019년 말 <한겨레>와의 인터뷰에서 “2018년 가을 어린이 콘텐츠를 만드는 팀에서 펭수를 생각해 냈다. 펭수는 2019년 2월부터 준비해서 한 달여만에 탄생했고, 방송은 유튜브와 티브이에서 4월2일 시작했다. (유튜브로 떠난) 초등학생들을 잡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만들었다”고 말한 바 있다.
펭수는 방송사간 벽을 허물고, <교육방송> 인형 캐릭터가 영화 시사회를 진행하고, 팬미팅을 갖고, 팬 사인회를 여는 등 대한민국 방송사에서 없었던 다양한 일들을 해냈다. <한국방송대상>에서 유재석 등 ‘사람’들과 대결하며 상도 받았다.
‘말도 안 되는’ 펭수를 만들었으니 이슬예나 피디한테는 그동안 다른 방송사에서 이적 제안이 많았다고 한다. <교육방송>의 한 관계자는 “<제이비티시>로 이적한다고 했을 때 회사에서 계속 잡았다는 얘기가 많았다”고 말했다.
이슬예나 피디는 2011년 <교육방송>에 입사했다. <딩동댕 유치원>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 등을 연출했다. <자이언트 펭티브이(TV)>로 <제32회 한국피디대상>에서 ‘올해의 피디상’을 받았다.
남지은 기자 myviollet@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군부대 투입해도 모자라요” 119신고 87건에 담긴 절박함
- 특수본, 6일 전엔 안 한 경찰청장·서울청장 압수수색
- “거의 참사 수준의 사고”…계속된 이상민의 참사 수준 답변
- ‘펭수 엄마’ 이슬예나 피디가 EBS 떠나? 어디로? 펭수는 알아?
- 검찰, 경영진 ‘배임 혐의’ SPC 본사 등 압수수색
- 안철수 “이상민 장관, 늦지 않게 책임지는 모습 보여야”
- ‘스타워즈’ 촬영장에 선 이정재…무슨 배역? 개봉까지 비밀!
- “레모네이드 만들며 웃고 고통에 지지 않을 거예요” [생존자의 기록]
- ‘스타워즈’ 촬영장에 선 이정재…무슨 배역? 개봉까지 비밀!
- [역사 속 오늘] 13년 전 발간된 ‘친일인명사전’ 누가 실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