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편의점앱에서도 게임을 즐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편의점 업계가 젊은 세대들을 잡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이번엔 편의점 모바일 앱을 통해 게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이 시도돼 눈길을 끌고 있다.
이마트24는 앱의 특징으로 게임 마케팅, 가상 공간으로 느껴지는 사용자 환경·경험(UI·UX), 대체불가토큰(NFT)을 활용한 멤버십 확장성을 꼽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마트24, 게임하며 혜택받는 모바일앱 오픈
편의점 업계가 젊은 세대들을 잡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이번엔 편의점 모바일 앱을 통해 게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마케팅이 시도돼 눈길을 끌고 있다.
편의점 이마트24는 자체 모바일앱 ‘이-버스’(E-verse)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앱의 특징으로 게임 마케팅, 가상 공간으로 느껴지는 사용자 환경·경험(UI·UX), 대체불가토큰(NFT)을 활용한 멤버십 확장성을 꼽았다.
게임 마케팅의 경우 이용자가 앱 내 게임 포털에서 ‘도시락 만들기’ ‘이프레쏘 원두커피 만들기’ 등 게임을 경험하며 이마트24 상품 및 이벤트를 접하도록 했다. 또 게임으로 얻은 루비는 오프라인 매장이나 앱에서 일정 금액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 환경·경험의 경우 앱 메인 페이지부터 게임에 접속한 것처럼 느껴지도록 가상공간의 캐릭터가 이마트24 매장에 있는 모습으로 꾸몄다.
아울러 이마트24는 추후 NFT를 발행해 앱에 NFT를 등록한 소비자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앱은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그램퍼스’와 공동으로 개발됐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앱에서 쇼핑과 게임을 하면서 이마트24가 진행 중인 이벤트와 상품을 접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만용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술자리 갔다 생각?”, 김의겸 “그 얘기 꺼낼 때인가”...또 설전
- 북한 “울산 앞 80㎞에 전략순항미사일 2발 쐈다”
- 홍준표, ‘풍산개 논란’에 “개 3마리도 건사 못하면서...북송시켜라”
- 푸틴 “동원령 32만명 중 8만명이 우크라에...나머진 훈련 중”
- “살려주세요” “군부대가 와도 부족해요” 그날 밤 87건의 119 신고전화에 담긴 절규
- ‘마약과의 전쟁 이태원 참사 원인?’ 한동훈 “황운하·김어준, 비극 이용해 장사” vs 황운하
- 5·7급 공무원 시험 응시 연령 20→18세로
- [속보] 9월 경상수지 16.1억 달러 흑자…한달만에 흑자전환, 전년비는 89억 달러 급감
- 용산서장, 용산구청장 등 ‘과실치사상’ 입건
- 금리인상·레고랜드 사태 후폭풍…국내은행 부도위험 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