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밴드 ABTB, 세 번째 정규앨범 'ⅲ' 오늘 발표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록 밴드 ABTB(Attraction Between Two Bodies, 드럼 강대희, 베이스 장혁조, 기타 황린, 기타 곽상규)가 8일 세 번째 정규앨범 ‘ⅲ’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20년 5월 발매한 데이드림(daydream) 이후 2년 6개월 만의 신보다.
‘iii’는 ABTB에게 있어 일종의 전환점이 되는 음반이다. 지난 7월 프론트맨이었던 박근홍의 탈퇴 후 강대희의 주도로 제작되었다. 전 음반들이 사회적 쟁점들에 대한 화두를 던지는 것에 집중했다면 이번 음반의 가사들은 조금 더 내밀한 감정을 보여주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전과 비교해 새 앨범은 전반적으로 감각적이고 ‘영’(Young)한 분위기의 하드록을 들려준다. 특히, 조규현, 김바다, 이윤찬, 배인혁 등 내로라하는 가수들이 대거 피처링에 참여하며 앨범에 다채로움을 입혔다.
이번 ABTB의 새 앨범 ’iii’에는 타이틀곡 '점프(JUMP)'를 비롯하여 수록곡 '엠파이어(EMPIRE)', '산티아고(SANTIAGO)', '블러핑(BLUFFING)', '테이크 미 투(Take Me To)', '엔드(END)', '그레이 보이(Gray Boy)', '스릴러(THRILLER)'가 수록됐다.
특히 타이틀곡 '점프'는 앨범을 만들 당시 멤버들이 느꼈을 상실감과 혼란, 허무함과 원망 등 복합적인 감정을 고스란히 담아내어 감정을 극대화 시켰다.
타이틀 곡 중심에서 수록곡으로 이어지는 서사들은 앨범 전체를 하나의 이야기로 연결하여 몰입감을 높여주었다. ABTB가 색다른 시도를 통해 한껏 성장된 모습을 보여줄 것이 기대되는 만큼 새로운 앨범 활동의 귀추가 주목된다.
ABTB는 ’홍대 앞 어벤져스‘로 불리며 네이버 온스테이지, EBS 공감, 지산 록페스티벌 등에 출연하였으며 2017년과 2021년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최우수 록 음반과 최우수 록 노래 부문을 수상하였다. ABTB의 멤버 황린은 지난해 방영된 JTBC ‘슈퍼밴드2’에서 결성된 밴드 카디로 최종 3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사진 = 미러볼뮤직 제공]-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