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에프엔비, 3분기 호실적…"일상회복 영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페 토탈 솔루션 기업 흥국에프엔비가 3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흥국에프엔비의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3.1% 증가한 284억원, 영업이익은 30.8% 증가한 41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카페 토탈 솔루션 기업 흥국에프엔비가 3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흥국에프엔비의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3.1% 증가한 284억원, 영업이익은 30.8% 증가한 41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35% 늘어난 37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누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760억원, 106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전체 매출액(715억원)과 영업이익(67억원)을 이미 넘어선 수준이다.
흥국에프엔비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일상생활 회복을 실적 성장의 주요인으로 본다"며 "자연스러운 카페 이용객 증가가 회사의 대형 커피 프랜차이즈 시즌 메뉴 원료 공급 확대로 이어지며 매출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또한 지난해 7월 지분 인수한 테일러팜스의 주요 제품군인 푸룬주스와 푸룬 딥워터 라인이 젊은 층을 대상으로 인기를 끌며 매출이 증가세에 있다는 설명이다.
박철범 흥국에프엔비 대표는 "일상생활 회복과 함께 성장하는 회사의 모습에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제품과 트렌드에 맞는 신제품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흥국에프엔비는 오는 23~26일 4일간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제21회 서울 카페쇼에서 자사 주력 제품과 함께 비건 인증 음료베이스, 베이커리 제품 등 카페시장 트렌드에 발맞춘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 '외벌이'로 키운 아내 주식…이혼 시 '재산분할' 될까? [결혼과 이혼]
- "제 차 못봤어요?"…트레일러 '사각지대' 끼어든 SUV [기가車]
- [오늘의 운세] 11월 1일, 바라는 것이 모두 잘 풀리게 되는 띠는?
- [속보] 美 9월 개인소비지출 물가, 전년비 2.1%↑…전망치 부합
- 공군서 또 성폭력…대령이 회식서 여군 초급장교 강간 미수
- '하늘궁'서 신도들 성추행…허경영, 경찰 출석 조사
- 성매매 빙자 절도범 의혹 '23기 정숙'…결국 '통편집'될 듯
- '고려아연 우호지분' LG화학 신학철 "산업 생태계 위해 문제 잘 해결돼야"
- 삼성전자, 한경협 연회비 18억1000만원 11월중 납부키로
- '이 육수소스' 있다면 먹지 마세요…유통기한 지난 원료 사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