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포럼 2022] 이창호 아이뉴스24 대표 "기술 혁명의 물결 멈출 수 없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창호 아이뉴스24 대표이사가 기술 혁명을 강조하며, 끊임없는 기술 혁명이 이어질 것으로 봤다.
그러면서 "아이뉴스24는 그 누구보다 테크놀로지와 그 테크놀로지가 만드는 사회 혁명, 가령 일상생활 변화부터 경제, 문화, 윤리의식 변화까지 다방면으로 주목해왔다"며 "아이포럼은 기술과 혁신을 논의하는 자리로, 올해는 요즘 최고 관심사인 '스마트 모빌리티'에 관해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이창호 아이뉴스24 대표이사가 기술 혁명을 강조하며, 끊임없는 기술 혁명이 이어질 것으로 봤다.
이 대표는 8일 서울 동대문 JW메리어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아이포럼 2022'에서 "대한민국을 여기까지 끌어올린 건 기술 혁명의 힘"이라며 "기술 혁명의 물결은 결코 멈출 수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이뉴스24는 그 누구보다 테크놀로지와 그 테크놀로지가 만드는 사회 혁명, 가령 일상생활 변화부터 경제, 문화, 윤리의식 변화까지 다방면으로 주목해왔다"며 "아이포럼은 기술과 혁신을 논의하는 자리로, 올해는 요즘 최고 관심사인 '스마트 모빌리티'에 관해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아이포럼 2022'는 '스마트 모빌리티 혁명(Smart Mobility Revolution)'을 주제로 진행된다. 특별 대담을 시작으로 ▲산업 ▲ICT ▲정책 ▲증권 등 4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특별 대담은 '스마트 모빌리티 국제정책 동향'을 주제로 진행된다. 민원기 한국뉴욕주립대학교 명예총장이 좌장을 맡고, 김영태 OECD국제교통포럼 사무총장, 까밀로 파봉-알만사 전 콜롬비아 교통부차관이 패널로 참석한다.
1세션 '산업'에서는 장웅준 현대차그룹 자율주행사업부 전무가 '현대자동차의 자율주행 기술개발 현황'에 대해 소개한다. 2세션 'ICT'에서는 신용식 SK텔레콤 부사장이 'UAM 하늘길 연다'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3세션 '정책'에서는 황종성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원장이 '스마트 모빌리티로 만들어가는 스마트 시티의 미래'를 주제로, 4세션 '증권'에서는 고태봉 하이투자증권 센터장이 '스마트 모빌리티 투자 유망 영역'을 주제로 발제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제3회 아이뉴스24 소셜 D·N·A 혁신상' 시상식도 진행된다. D·N·A는 각각 데이터(Data), 네트워크(Network), 인공지능(AI)을 뜻하는 말로, 아이뉴스24가 지난 2020년 창간 20주년을 맞아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제정한 상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갈등과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포용적 혁신성장을 실현할 수 있는 우수사례를 발굴해 격려하기 위한 행사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포럼 2022] D-1…'스마트 모빌리티' 논의의 장 펼쳐진다
- 이종호 장관 "디지털 역량은 국가경쟁력…'첨단 모빌리티' 국가전략기술" [아이포럼 2022]
- 이동훈 변호사, 법무법인 바른 새 총괄대표
- 코오롱FNC, 임직원 참여 자원순환 실천 행사 진행
- 토요타코리아, '2025년형 캠리 하이브리드' 사전계약 돌입…오는 26일 출시
- '쓱데이' 개막…신세계백화점 '와인 창고 방출전'도 시작
- 에코프로, 3분기 영업손실 1088억원...적자 폭 확대
- 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에 블록체인 문법과 기술 도입
- 'FC 온라인' 전국 고교 반 대항 축구대회 '2024 넥슨 챔피언스 컵' 결승 개최
- 추경호 "尹-명 녹취, 법률적 문제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