앳홈 로봇청소기 클리엔, 매출 200억 돌파…출시 2년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홈라이프 솔루션 기업 앳홈은 자사 로봇청소기 클리엔이 누적 매출 200억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로봇청소기 시장 규모는 2020년 1500억원, 지난해 2000억원에 이어 올해 약 3000억원으로 추산된다.
클리엔은 진공, 물걸레, 진공+물걸레의 3가지 기능을 모두 탑재한 3 in 1 로봇청소기다.
청소·금지구역 설정, 청소 예약, 구성품 수명 체크, 고장 점검도 원터치로 쉽게 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홈라이프 솔루션 기업 앳홈은 자사 로봇청소기 클리엔이 누적 매출 200억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2020년 11월 출시 이후 약 2년여만이다. 로봇청소기 시장 규모는 2020년 1500억원, 지난해 2000억원에 이어 올해 약 3000억원으로 추산된다.
클리엔은 진공, 물걸레, 진공+물걸레의 3가지 기능을 모두 탑재한 3 in 1 로봇청소기다. 바닥의 오염 상태에 맞춰 원하는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3000pa 흡입력과 실제 항공기에 사용되는 BLDC모터를 적용해 로봇청소기에 최적화된 흡입력을 갖췄다.
LDS(Laser Distance Sensor)와 TOF(Time of Flight) 센서도 탑재돼 있어 집안 전체를 정확히 스캔할 수 있고 장애물을 감지해 청소한다. 클리엔 앱에서 흡입력·물 공급의 단계별 조절이 가능하다. 청소·금지구역 설정, 청소 예약, 구성품 수명 체크, 고장 점검도 원터치로 쉽게 할 수 있다.
클리엔은 한달 사용 후 불만족 시 100% 환불 정책을 도입해 운영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800억 사기친 한국 아이돌 출신 태국女…2년만에 붙잡혀
- "친구들 모두 전사…러군에 속았다" 유일 생존 北장병 증언 영상 등장
- 효민, 조세호 9살연하 ♥아내 공개…단아한 미모
- "여자 옆 앉더라" "女화장실 들어와"…'여장남자' 출몰에 日 공포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교도관 "유영철, 밤마다 피해자들 귀신 보인다고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더니…남편 안성현 '코인 상장 뒷돈' 실형 위기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