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홀딩스, 글로벌 조직 개편...‘위닝 투게더’ 전략 잰걸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휠라홀딩스가 전 세계 공통으로 브랜드 제품과 마케팅을 전달하기 위해 글로벌 조직 개편을 실시했다고 8일 발표했다.
이번 조직 개편은 2월 발표한 글로벌 5개년 전략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의 성공적인 실행을 위해 이뤄진 것으로, 휠라는 앞서 루카 버톨리노(Luca Bertolino)를 글로벌 전략 마케팅 디렉터로 발탁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미선 기자 = 휠라홀딩스가 전 세계 공통으로 브랜드 제품과 마케팅을 전달하기 위해 글로벌 조직 개편을 실시했다고 8일 발표했다.
이번 조직 개편은 2월 발표한 글로벌 5개년 전략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의 성공적인 실행을 위해 이뤄진 것으로, 휠라는 앞서 루카 버톨리노(Luca Bertolino)를 글로벌 전략 마케팅 디렉터로 발탁한 바 있다.
루카 버톨리노는 전략 수립부터 상품 개발, 수요 예측, 세일즈, 마케팅, 유통 전략 등 주요 직무를 두루 거치며 전반에 전문성을 갖춘 핵심 인물이다. 향후 글로벌 조직은 루카를 필두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춰 운영될 계획이다.
휠라의 글로벌 조직은 해외 법인 ‘휠라 룩셈부르크(FILA Luxembourg S.a.r.l)’ 소속으로, ‘퓨추라 이노베이션팀(FUTURA Innovation Team)’과 ‘디자인팀(Design Team)’을 주축으로 한다.
퓨추라 이노베이션팀은 ▲브랜드 모멘텀 형성 ▲테니스 기반 제품 및 마케팅 고도화 ▲지속가능경영 선도 라는 세 가지 목표를 세웠다. 이를 위해 높은 기술력과 지속 가능성을 바탕으로 풋웨어 카테고리를 전문 개발할 계획이다.
퓨추라 이노베이션팀은 업계 최고의 혁신가인 마이클 피비토(Mikal Peveto)가 수장을 맡았다. 그는 2000년대 초중반 휠라에 근무했고 이후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에서 러닝, 트레이닝, 테니스, 아웃도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기능성 슈즈 제품을 다수 기획한 바 있다.
퓨추라 이노베이션팀에서 디자인 부문을 담당할 인물로는 데이비드 본드(David Bond)가 선임됐다. 데이비드는 나이키의 ‘조던(Jordan)’ 브랜드와 언더아머 ‘커리(Curry)’ 시리즈를 기획한 인물로, 휠라의 시그니처 풋웨어 라인업을 개발하고 확장해 나가는데 매진할 계획이다.
‘디자인팀’은 토스텐 허쉬티터(Torsten Hochstetter)가 이끈다. 그는 27년 동안 아시아, 유럽 및 미국 전역에서 업계 리더로서 성과를 거둔 디자이너다. 토스텐을 필두로 글로벌 디자인팀은 현재 글로벌 5개년 전략 아래 다양한 제품을 기획, 디자인 중이고 내년 FW(가을·겨울) 시즌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윤근창 휠라홀딩스 대표는 "이번 휠라홀딩스의 글로벌 조직 개편은 최적의 인사, 맨파워 강화를 통한 브랜드 가치 재정립이 최우선적 목표”라고 말했다.
이어 "1911년 이탈리아 비엘라에서 탄생한 브랜드의 고유한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전 세계 휠라 네트워크 구축 및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혁신성, 지속 가능성, 정체성 3가지를 모두 갖춘 올라운드 스포츠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onl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800억 사기친 한국 아이돌 출신 태국女…2년만에 붙잡혀
- "친구들 모두 전사…러군에 속았다" 유일 생존 北장병 증언 영상 등장
- 효민, 조세호 9살연하 ♥아내 공개…단아한 미모
- 임창정, '일어날 일들은 일어나는거고'…3년 만 컴백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교도관 "유영철, 밤마다 피해자들 귀신 보인다고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더니…남편 안성현 '코인 상장 뒷돈' 실형 위기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