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만의 우승 도전' 브라질, 월드컵 최종명단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02 한일 월드컵 이후 20년 만의 우승에 도전하는 브라질 축구대표팀이 카타르에 함께 갈 선수들을 공개했다.
치치 감독이 이끄는 브라질 대표팀은 8일 오전(한국시간) 기자회견을 통해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할 26명의 최종 명단을 공식 발표했다.
그러나 세계 최고의 무대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선수들이기에 브라질 대표팀은 20년 만에 월드컵 정상 탈환을 노리고 있다.
브라질 대표팀은 카타르 월드컵 G조에서 스위스, 세르비아, 카메룬과 맞대결을 벌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금윤호 기자) 2002 한일 월드컵 이후 20년 만의 우승에 도전하는 브라질 축구대표팀이 카타르에 함께 갈 선수들을 공개했다.
치치 감독이 이끄는 브라질 대표팀은 8일 오전(한국시간) 기자회견을 통해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할 26명의 최종 명단을 공식 발표했다.
우승 후보 답게 명단에는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이 다수 포진했다. 공격진에는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을 비롯해 가브리엘 제수스, 가브리엘 마르티넬리(이상 아스널),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레알 마드리드), 안토니(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 9명이 포함됐다. 최근 부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하고 있는 히샬리송(토트넘 홋스퍼)도 이름을 올렸다.
미드필더로는 카세미루(맨유), 브루노 기마랑이스(뉴캐슬 유나이티드), 파비뉴(리버풀), 파케타(웨스트햄 유나이티드) 등이 발탁됐다. 수비진에는 39세 베테랑 다니 아우베스(UNAM)과 38세 치아구 시우바(첼시)가 부름을 받아 눈길을 끈다. 골키퍼는 알리송 베커(리버풀)과 에데르송(맨체스터 시티), 웨베르통(파우메이라스)가 선발됐다.
이번 26인 명단 중 16명은 월드컵 출전이 처음인 선수들이다. 그러나 세계 최고의 무대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선수들이기에 브라질 대표팀은 20년 만에 월드컵 정상 탈환을 노리고 있다.
브라질 대표팀은 카타르 월드컵 G조에서 스위스, 세르비아, 카메룬과 맞대결을 벌인다.
▲브라질 축구대표팀 카타르 월드컵 최종 명단 26인
GK - 알리송(리버풀), 에데르송), 웨베르통(파우메이라스)
DF - 알렉스 산드루, 다닐루, 브레메르(이상 유벤투스), 알렉스 텔레스(세비야), 다니 아우베스(UNAM), 에데르 밀리탕(레알 마드리드), 마르키뉴스(파리 생제르맹), 치아구 시우바(첼시)
MF -브루누 기마랑이스(뉴캐슬), 카세미루, 프레드(이상 맨유), 이베르통 히베이루(플라멩고), 파비뉴(리버풀), 루카스 파케타(웨스트햄)
FW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 안토니(맨유), 가브리엘 제수스, 가브리엘 마르티넬리(이상 아스널), 페드루(플라멩고), 하피냐(바르셀로나), 히샬리송(토트넘), 호드리구,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이상 레알 마드리드)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