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장비업체 원익IPS, 쌀 1000kg 지역사회에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도체 장비 제조 업체 원익아이피에스는 지난달 25일 창립 31주년을 기념해 쌀 1000kg을 지역사회 저소득층을 위해 기부했다고 8일 발표했다.
원익아이피에스는 평택북부노인복지관을 10년 넘게 지원하고 있다.
이현덕 원익아이피에스 대표이사(CEO)는 "쌀은 원익그룹의 핵심가치인 자유, 소통, 행복의 의미가 담겨 있어 기부가 더 의미 있다"며 "쌀은 농부에게 성취의 기쁨이며, 밥을 지어 먹는 사람들에겐 소통의 의미와 다양한 행복함마저도 갖는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장비 제조 업체 원익아이피에스는 지난달 25일 창립 31주년을 기념해 쌀 1000kg을 지역사회 저소득층을 위해 기부했다고 8일 발표했다. 쌀은 경기 평택북부노인복지관에 지원된다. 원익아이피에스는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임직원에게도 쌀 10kg씩을 지급했다. 원익아이피에스는 평택북부노인복지관을 10년 넘게 지원하고 있다.
이현덕 원익아이피에스 대표이사(CEO)는 "쌀은 원익그룹의 핵심가치인 자유, 소통, 행복의 의미가 담겨 있어 기부가 더 의미 있다"며 "쌀은 농부에게 성취의 기쁨이며, 밥을 지어 먹는 사람들에겐 소통의 의미와 다양한 행복함마저도 갖는다"고 말했다.
원익아이피에스는 지역사회 기부 외에도 환경 살리기 운동, 생태계 교란식물 퇴치 등 수질 정화 활동에도 참여하고 있다.
원익아이피에스는 1998년 세계 최초로 ALD(원자층증착) 장비 양산에 성공했다. 2004년엔 반도체 공정에 들어가는 CVD(화학기상증착) 장비를 개발했다. 2016년 상장했다. 반도체 장비 외 디스플레이 증착기 분야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황정수 기자 hjs@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6억짜리 황제 회원권마저…극성수기에 속타는 골프장들
- "中 저가 공세에 당했다"…K조선, 중국에 1위자리 내줘
- "결혼한 부부, 동거 커플보다 순자산 4배 많아"…美 통계의 비밀은
- "요즘 누가 TV 사나요?"…가전매장 10년차 직원의 한탄 [전원 꺼진 TV, 돌파구는 上]
- '3만5000원짜리 샌드위치'라니…유명 맛집 비싼 이유 있었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 '주진모♥' 민혜연, 의사계 김태희답네…월요일부터 미모 자랑
- [종합] 백종원, 쌈밥집 장사 시절…"손님들한테 상처 많이 받아" 고백('요리비책')
- '환승연애2' 김지수, 말랐는데 글래머 몸매…바디프로필이라도 찍나?
- 김민희, 컴백 예고?…'22.11.22' 의미 심장 포스터 공개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