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오링크, 3분기 역대 최대 매출…작년보다 17%↑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최적화 전문 기업 파이오링크는 3분기 누적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7%가량 증가한 약 40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3분기 매출액 기준 역대 최대 기록을 달성한 것이다.
일본의 클라우드 매니지드 네트워킹 시장 성장으로 보안스위치 수출이 크게 증가한 점과 국내에서는 네트워크 고도화로 인한 당사의 제품 및 서비스 매출 증가가 3분기 실적을 견인했다고 회사는 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최적화 전문 기업 파이오링크는 3분기 누적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7%가량 증가한 약 40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7% 증가한 약 66억원, 당기 순이익은 15% 증가한 약 80억원으로 집계됐다.
3분기 매출액 기준 역대 최대 기록을 달성한 것이다. 작년 하반기 매출 증가 요인은 스쿨넷이라는 대규모 프로젝트 사업이었다. 하지만 올 3분기엔 대규모 프로젝트 사업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작년 분기 매출을 넘어선 것은 고무적인 일이라는 게 사측 설명이다.
일본의 클라우드 매니지드 네트워킹 시장 성장으로 보안스위치 수출이 크게 증가한 점과 국내에서는 네트워크 고도화로 인한 당사의 제품 및 서비스 매출 증가가 3분기 실적을 견인했다고 회사는 보고 있다.
아울러 최근 발생한 데이터센터 장애로 데이터센터의 이중화, 이원화 등 DR(Disaster Recovery, 재해복구)시스템 구축이 활발히 논의되고 있는 데다, 홈네트워크 보안강화를 위한 세대간 망분리 의무화 등으로 성장에 좋은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고 회사는 전했다.
파이오링크 주요 제품으로는 국내 시장 1위를 점유하는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 웹 애플리케이션 및 API 보호, 클라우드 매니지드 네트워킹 및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가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보안관제와 보안컨설팅 등이 있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무 빨리, 너무 많이 떨어진다"…속타는 골프업계
- "中 저가 공세에 당했다"…K조선, 중국에 1위자리 내줘
- "결혼한 부부, 동거 커플보다 순자산 4배 많아"…美 통계의 비밀은
- "요즘 누가 TV 사나요?"…가전매장 10년차 직원의 한탄 [전원 꺼진 TV, 돌파구는 上]
- '3만5000원짜리 샌드위치'라니…유명 맛집 비싼 이유 있었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 '주진모♥' 민혜연, 의사계 김태희답네…월요일부터 미모 자랑
- [종합] 백종원, 쌈밥집 장사 시절…"손님들한테 상처 많이 받아" 고백('요리비책')
- '환승연애2' 김지수, 말랐는데 글래머 몸매…바디프로필이라도 찍나?
- 김민희, 컴백 예고?…'22.11.22' 의미 심장 포스터 공개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