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쇼핑, 英 패션 '헨리로이드'와 라이선스 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알파 쇼핑은 영국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헨리로이드'와 아시아 최초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KT알파쇼핑은 국내 헨리로이드 의류의 상품 기획, 생산 및 판매 등에 대한 브랜드 라이선스를 갖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알파 쇼핑은 영국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헨리로이드'와 아시아 최초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KT알파쇼핑은 국내 헨리로이드 의류의 상품 기획, 생산 및 판매 등에 대한 브랜드 라이선스를 갖는다.
헨리로이드는 자체 지퍼, 고기능성 방수·방풍 제품 개발 등 지속적 혁신을 통해 높은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현재 영국 세일링팀과 공식 의류 파트너십을 맺기도 했다. 고기능성 소재의 세일링 의류에서부터 데일리 패션 아이템까지 아우르며 다양한 스포츠 캐주얼 의류를 선보이고 있다.
KT알파쇼핑은 내년 봄 시즌 런칭을 목표로 한국 시장 내 헨리로이드 제품을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자켓, 티셔츠, 팬츠 등 기능성과 패션을 겸비한 아이템 중심으로 상품 라인업을 전개해 나가고,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를 활성화하는 등 마케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아웃도어 웨어를 운동복이 아닌 패션으로 소비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KT알파쇼핑은 야외 스포츠를 위한 기능성은 물론 프리미엄 소재와 패션성을 모두 갖춘 헨리로이드를 전략적으로 선택했다고 밝혔다.
정기호 KT알파 대표는 “헨리로이드와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 체결을 통해 상품 유통 사업을 넘어 개별 브랜드를 운영하는 브랜드 사업자로 도약하고자 한다”면서 “자체 브랜드(PB)와 라이선스 브랜드(LB) 성공을 기반으로 향후 버티컬 커머스로 확장해 미래 성장동력을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 '재난안전 부실' 野 '경찰인력 배치' 정부 질타
- [단독]현대차 수출 효자 '코나'…이달 말 2세대 양산 돌입
- [뉴스줌인]포토마스크 수급난… '자동차칩'에 직격탄
- 8만대 계약 신기록 '7세대 그랜저', 14일 공식 출시
- 산업부, '풍력발전 원스톱 숍 법' 대체 입법 추진
- '애플'로 가는 자화전자, 삼성 갤S23에도 OIS 공급
- 펨트론, '반도체 전공정' 3D검사장비 '출사표'
- 구현모 KT 대표, 영업익·시총 40% 성장 성적표...새 비전 제시가 '연임 핵심'
- 스타트업 창업자 배출 100대 대학…서울대만 '턱걸이'
- 내년 '아이폰15' 벌써 기대되는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