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바이오,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글로벌 임상 2상 돌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가 올해 연말에 특발성 폐섬유증(IPF) 치료제 후보물질 'BBT-877'의 글로벌 임상 2상을 시작한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BBT-877의 글로벌 임상 2상 시험을 진행할 수 있는 임상 시험기관을 미국 플로리다주에 개설했다고 8일 밝혔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이번 글로벌 임상 2상 시험에서 특발성 폐섬유증 환자 120명을 대상으로 BBT-877의 유효성, 안전성 및 약동학적 효력 등을 파악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BBT-877의 글로벌 임상 2상 시험을 진행할 수 있는 임상 시험기관을 미국 플로리다주에 개설했다고 8일 밝혔다.
연말에는 임상 2상 시험대상자를 처음으로 등록하고 BBT-877의 투약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BBT-877는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가 한 차례 기술수출했다가 다시 반환받은 신약 후보물질이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2019년 독일 제약사 베링거인겔하임에 임상 1상 단계에 있던 BBT-877을 약 1조5000억원 규모로 기술수출했다.
하지만 베링거인겔하임이 BBT-877의 독성을 문제삼으며 2020년 11월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에 BBT-877을 반환했다.
이후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자체적으로 BBT-877의 개발을 추진했고 지난 7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임상 2상 시험계획을 승인받았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이번 글로벌 임상 2상 시험에서 특발성 폐섬유증 환자 120명을 대상으로 BBT-877의 유효성, 안전성 및 약동학적 효력 등을 파악한다. 임상 시험의 투약 기간은 24주다.
이정규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대표이사는 "특발성 폐섬유증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제를 제공하기 위해 BBT-877의 임상 개발 속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 "유방암 말기 판정 받아"… 박정아, 투병 중 근황
☞ 文, 김정은에게 받은 풍산개 국가 반납… 이유는?
☞ 장윤정 딸 하영 '○○' 대박?… "식비 더 내야하나"
☞ "이태원 참사 세금 지원 반대" 청원 성립… 결과는?
☞ "지드래곤과 열애설"… 女배우, 학창시절 '이것'까지?
☞ '엑소' 출신 루한 결혼설… 7세 연하 국민여동생과?
☞ 동네마트의 반란, '토마토'에 너도나도 함박웃음
☞ "주차자리 없어"… 차량 6대 골프채로 부순 남성
☞ '64세 재혼' 선우은숙 "♥유영재 유일한 단점= OO?"
☞ "입 찢어지겠네"… 최성국 신부 노래실력이 '헉'
최영찬 기자 0chan11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방암 말기 판정 받아"… 박정아, 투병 중 근황 - 머니S
- 文, 김정은에게 받은 풍산개 국가 반납… 관리비만 월 250만원 부담 - 머니S
- 장윤정 딸 하영 '○○' 대박?… "식비 더 내야하나" - 머니S
- 이태원 참사 세금 지원 반대 청원 성립… "재발 방지에 쓰여야" - 머니S
- "지드래곤과 열애설"… 女배우, 학창시절 '이것' 까지? - 머니S
- '엑소' 출신 루한 결혼설 '솔솔'… 상대는 7세 연하 국민여동생? - 머니S
- 동네마트의 반란, '토마토'에 소비자도 사장님도 함박웃음 - 머니S
- "주차자리 없어"… 차량 6대 골프채로 부순 60대男, 징역 5개월 - 머니S
- '64세 재혼' 선우은숙 "♥유영재 유일한 단점= OO?" - 머니S
- "입 찢어지겠네"… '♥24세 연하' 최성국, 신부 노래실력이 '헉'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