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톡, KT와 제휴 맺고 소상공인 법률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톡(Lawtalk) 운영사 로앤컴퍼니는 '소상공인 법률지원 시리즈'의 두 번째로 KT와 제휴를 체결했다.
로앤컴퍼니는 이번 제휴를 통해 KT 소상공인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월 1회 최대 3만 원 상당의 로톡 15분 전화법률상담 비용을 지원한다.
김본환 로앤컴퍼니 대표는 "이번 제휴로 법률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제휴처 및 수혜 인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법률 대중화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톡(Lawtalk) 운영사 로앤컴퍼니는 '소상공인 법률지원 시리즈'의 두 번째로 KT와 제휴를 체결했다. 로앤컴퍼니는 이번 제휴를 통해 KT 소상공인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월 1회 최대 3만 원 상당의 로톡 15분 전화법률상담 비용을 지원한다.
KT는 소상공인의 가게 활성화와 홍보를 돕고 원활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소상공인 전용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6월부터 여러 기업과 제휴를 맺고 '사장님 혜택존'을 통해 소상공인의 가게 경영에 필요한 서비스 할인·무료체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로톡의 법률지원 혜택은 KT 사장님 혜택존에서 이용 가능하며, 페이지 내 '혜택 받으러 가기' 클릭 후 사업자등록번호를 인증하면 법률상담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소상공인의 경우 경영 과정에서 법적 문제에 직면하는 사례가 빈번하다. 하지만 자체 법무 역량을 보유한 경우가 드물어 문제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실제 로톡에도 건물 임차 계약, 악성 후기 문제 등에 대한 소상공인의 법률상담 문의글이 빈번하게 게시되고 있는 상황이다. 양사는 이번 법률지원으로 법률 전문가를 통한 문제의 신속한 해결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김본환 로앤컴퍼니 대표는 “이번 제휴로 법률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제휴처 및 수혜 인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법률 대중화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손지혜기자 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줌인]포토마스크 수급난… '자동차칩'에 직격탄
- 유영상 SKT 대표 "AI 컴퍼니 진화…2026년 기업가치 40조원 달성"
- LGD, 애플 '아이폰14 프로'에 OLED 공급
- 국내외 센서반도체 전문가 총집결...DGIST, 9~10일 'DGIF 2022' 개최
- [숏폼] 뱀파이어로 불리운 한 남자의 비밀
- 美 공원, 콜로라도 두꺼비 '핥지마라' 경고 왜?
- 尹 경찰 '상식 밖' 강한 질책...참사 당일 대통령실 전화 안받아
- SK케미칼, 친환경 소재에 1조 투자...2030년 매출 2조6000억 목표
- 씨엘, MOD '모블' 앞세워 친환경 모빌리티 기업 도약
- 자율차 시범지구 늘려놓고 신규 예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