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AME] 넷마블문화재단, 특수학교 게임체험관에 VR 장비 등 보급

윤선영 2022. 11. 8. 0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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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문화재단은 경북 안동에 위치한 안동영명학교 게임문화체험관의 환경개선을 진행하고 이를 기념한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김성철 넷마블문화재단 대표는 "안동영명학교 게임문화체험관은 지난 2008년 1호로 개설하면서 넷마블게임문화체험관 사업의 시작을 함께 했기에 더 특별하고 의미가 있는 곳"이라며 "이번 환경개선으로 보다 많은 학생들이 본 공간을 이용해 다양한 여가 문화를 경험하고 게임을 통한 교육 기회를 확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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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이 안동영명학교 게임문화체험관에서 체험하고 있는 모습. 넷마블문화재단 제공

넷마블문화재단은 경북 안동에 위치한 안동영명학교 게임문화체험관의 환경개선을 진행하고 이를 기념한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안동영명학교는 넷마블문화재단에서 지난 2008년 제1호 게임문화체험관을 개관한 특수학교다. 체험관 내 노후화된 시설을 개선하고 최신 기기를 교체 설치하는 등 개관 후 이번에 세 번째로 환경개선을 진행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5년간 쌓아 온 노하우와 경험을 토대로 향후 게임문화체험관의 영역을 특수학교에서 지역사회 복지기관으로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장애학생의 여가 문화 다양화와 교육 활성화를 위해 2008년부터 전국 특수학교, 유관기관 내 '게임문화체험관'을 개설·운영하고 있다. 그 결과 지금까지 전국 35개 특수학교, 유관기관에 게임문화체험관을 설치했다.

게임문화체험관에는 PC, 모바일, VR(가상현실) 장비 등 다양한 최신 기기들과 체계적인 활용 매뉴얼을 보급해 놀이와 교육이 만나는 게임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시설이 노후화된 체험관을 대상으로 매년 2회 환경개선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는 게임문화체험관 15주년을 맞아 안동영명학교를 포함해 총 10개교를 대상으로 환경개선을 실시했다.

김성철 넷마블문화재단 대표는 "안동영명학교 게임문화체험관은 지난 2008년 1호로 개설하면서 넷마블게임문화체험관 사업의 시작을 함께 했기에 더 특별하고 의미가 있는 곳"이라며 "이번 환경개선으로 보다 많은 학생들이 본 공간을 이용해 다양한 여가 문화를 경험하고 게임을 통한 교육 기회를 확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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