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 한명호 CEO 선임…2023년도 정기 임원인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X하우시스는 2023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초대 대표이사를 역임했던 한명호 사장을 CEO로 선임했다고 7일 밝혔다.
한명호 사장은 2009년 LG하우시스(現 LX하우시스)가 LG화학서 분할·설립 때 초대 대표이사로 취임해 2012년까지 회사 경영을 진두지휘했다.
LX하우시스는 상무 승진 1명, 이사 신규선임 3명, 전입 2명 등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업 경쟁력 강화·수익성 중심 체질 개선 가속"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LX하우시스는 2023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초대 대표이사를 역임했던 한명호 사장을 CEO로 선임했다고 7일 밝혔다.
한명호 사장은 2009년 LG하우시스(現 LX하우시스)가 LG화학서 분할·설립 때 초대 대표이사로 취임해 2012년까지 회사 경영을 진두지휘했다.
한 사장은 재임 기간 △건축용 고성능 PF단열재 △완성창 △고단열 로이유리 등 신사업 육성을 주도해 현재 LX하우시스의 주력 사업으로 성장하는 토대를 마련하는 데 기여했다.
미국 조지아 인조대리석 공장 건설, 중국 우시 생산공장 건설 등 글로벌 주요 전략 시장에 생산 거점도 마련했다. 내수 중심이었던 사업구조를 해외 시장으로 확대했다.
한 사장은 2012년말 LG하우시스 대표이사를 퇴임한 이후 한화L&C와 한라엔컴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관련 업계에 몸담았다.
LX하우시스 측은 "시장의 변화 흐름과 통찰력을 유지하는 등 국내 건축자재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 꼽히고 있다"고 전했다.
LX하우시스는 상무 승진 1명, 이사 신규선임 3명, 전입 2명 등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강창원 이사가 상무로 승진했고 김우홍·민병기·최현진 책임은 각각 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LX홀딩스 박장수 전무는 LX하우시스 CFO로, LX인터내셔널 진혁 상무는 LX하우시스 경영진단/개선담당으로 각각 전입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격변하고 있는 국내·외 사업환경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성장 잠재력을 이끌어 내기 위해 임원인사가 이뤄졌다"며 "성과 창출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고 말햤다.
이어 "향후 어떠한 환경 변화에도 쉽게 흔들리지 않는 사업의 근본적인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수익성 중심의 사업 체질 개선을 가속하겠다"고 했다.
◇한명호 CEO 약력
△1959년생 △서울사대부고 졸업(1978) △한양대학교 화학공학과 졸업(1983) △미국 워싱턴대(University of Washington) 경영학 석사(1998) △LG화학 입사(1983) △LG화학 상무 선임(2001) △LG화학 상해무역법인장(2002) △LG 경영관리팀장(2004) △LG 경영관리팀장(부사장)(2007) △LG화학 산업재사업본부장(2007) △LG하우시스(現 LX하우시스) 대표이사(2009~2012) △한화L&C 대표이사(2014~2018) △한라엔컴 대표이사(2021.12~2022. 10)
ideae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유비빔, 불법영업 자백 "무허가 식당 운영하다 구속돼 집유…죄송"
- "결혼식에 남편쪽 하객 1명도 안 와, 사기 결혼 의심" 아내 폭로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