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컨드투모로우, ‘군산그레이’ 룸스프레이’ ‘나주배블 핸드워시’ 출시
세컨드투모로우의 새 로컬 브랜드 ‘리멤버로컬’이 이달 초 자체 제작 상품 ‘군산그레이 룸스프레이’와 ‘나주배블 핸드워시’를 선보인다.
‘군산그레이 룸스프레이’는 세컨드투모로우가 2019년부터 진행한 군산 원도심 도보탐방 프로그램인 ‘리멤버군산’을 통해 만난 군산 토박이들의 이야기를 토대로 기획됐다. 비 온 후 군산 내항의 흐린 분위기가 사람을 차분하게 만든다는 군산 주민들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공간 탈취제이다.
감초, 오미자, 녹차 추출물 및 편백수를 사용하여 후각의 자극을 최소화한 룸스프레이로써 분사 시 젖은 나무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것이 특징이다. 암모니아, 포름알데히드, 트리메틸아민 등 냄새 요인에 대해 99%의 탈취효과가 있으며 환경부로부터 안전확인대상생활화학제품으로 지정 받았다.
‘나주배블 핸드워시’는 전남 나주 왕곡면에서 60년간 배를 재배해온 과수원 ‘나리배’와 공동 기획한 상품이다. 배 전문가가 현장에서 쌓은 경험과 로컬 콘텐츠 기업의 아이디어가 만나 나주 특산물 배에서 추출된 ‘배 석세포 가루를 활용한 핸드워시’ 제품이 탄생했다.
배를 씹을 때 아삭한 식감을 느끼게 하는 ‘석세포’는 천연 연마제로써 활용 가능하여, 사용자가 최소한의 자극으로 손의 청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나주배블 핸드워시에도 첨가됐다. 손을 씻고 나면 뻣뻣해지지 않고 부드럽고 촉촉한 느낌이 오래 지속된다.
자체 제작 용기에 따뜻한 물과 동봉된 가루형 세제를 넣어 사용하는 제품으로, 가루형 세제만 추가로 구입하여 리필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이다.
박소영 세컨드투모로우 대표는 “군산그레이와 나주배블은 각 지역이 대표하는 이미지를 담은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상품”이라며 “군산과 나주를 추억하는 특별한 방법이 될 것”이라 강조했다.
군산그레이는 이번 달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만나볼 수 있다. 펀딩이 종료된 시점부터 군산그레이와 나주배블은 리멤버로컬 홈페이지 및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입 가능하다.
한편 로컬 큐레이션 브랜드 리멤버로컬 운영사 세컨드투모로우는 ‘50+ 시니어 콘텐츠 연구소’로서 신중년이 축적한 경험자산을 활용하여 신중년이 직접 구성·출연한 유튜브채널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오고 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이슈] ‘흑백요리사’ 출연진, 연이은 사생활 폭로…빚투→여성편력까지
- ‘나솔’ 23기 정숙, 성매매 빙자 ‘절도범과 동일인’ 의혹 일파만파
- 안영미, ‘젖년이’ 패러디→욕설 논란 후 의미심장 SNS…접시 위 얼굴
- 홍진경, 조세호 축의금 얼마했나 봤더니 “120만 원 이상” (차은수)
- [스경X이슈] ‘소속 아티스트’ 승관의 ‘일갈’··· 하이브, 고개 숙였다
- [전문] ‘성매매 의혹’ 최민환, 활동 잠정 중단…FT아일랜드 2인 체제
- [종합] ‘마약 누명’ 지드래곤 “위험한 생각할 뻔” (유퀴즈)
- [스경X이슈] 이홍기→전종서, 대중 반감 사는 마이웨이 ‘의리’
- ‘성관계 불법 촬영’ 혐의 모두 인정한 황의조, 리그 복귀 후 2경기 만에 3호 골···시즌 첫 선
- ‘지옥에서 온 판사’ 김아영, 반전의 주인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