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도 ‘30초 완판’될까...언더마이카 코트 판다는 이곳

최아영 2022. 11. 8. 09: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SG닷컴, 8일 오전 10시 발마칸 코트 발매
SSG닷컴, 8일 오전 10시 발마칸 코트 발매
언더마이카 발마칸 코트(리전.02). [사진 출처 = 언더마이카 홈페이지]

SSG닷컴이 ‘30초 완판 브랜드’ 언더마이카의 발마칸 코트를 1년 만에 다시 선보인다.

SSG닷컴은 오는 8일 오전 8시부터 언더마이카의 인기 라인업 중 하나인 ‘리전(Legion)’ 상품 2종을 사전주문 방식으로 단독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새로운 디자인의 발마칸 코트(리전.02)와 ‘고프코어룩(아웃도어 의류를 일상복처럼 입는 것)’으로 입소문을 탄 팬츠(리전.01)이다. 모두 발매 수량이 정해져 있는 한정 상품이다.

발마칸 코트(리전.02)는 과장된 기장과 여유있는 오버사이즈 피트가 특징이다. 목깃을 세워 단추를 잠글 경우 개성있는 연출이 가능하다. 세 가지 사이즈(0/1/2)로 출시되며 색상은 검정색이다. 주문한 상품은 다음달 12일부터 31일까지 배송된다.

팬츠(리전.01)는 바지 밑단부터 허리까지 나선형으로 휘감은 지퍼 라인이 시선을 사로잡는 언더마이카의 시그니처 모델이다. 언더마이카 브랜드 론칭 초반부터 매시즌 색상을 변경해 발매하고 있어 색상별로 수집하는 마니아층이 있을 정도다. 네 가지 사이즈(0/1/2/3)로 출시되며 색상은 검정색과 와인색 조합이다. 주문 상품은 오는 21일부터 배송된다.

언더마이카는 국내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로, 독창적인 디자인과 구매 심리를 자극하는 마케팅으로 강력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언더마이카는 시장에 내놓기만 하면 30초 만에 완판돼 이른바 ‘30초 완판옷’으로 불린다.

지난해 말에는 신세계와 협업을 통해 SSG닷컴에서 처음 발마칸 코트를 판매해 30초 만에 1억원 어치 물량을 완판하기도 했다. 이같은 반응에 힘입어 지난 1월 SSG닷컴에서 판매한 ‘엠에이원(MA-1) 항공 점퍼’도 30초 만에 완판됐다.

올해는 신세계백화점 본점 팝업 매장 운영, 이마트 매장 한정 판매 등 이색적인 판매 방식으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최근에는 SSG랜더스의 2022 KBO 정규 시즌 우승을 기념한 베이스볼 점퍼를 출시해 완판 행렬을 이어갔다.

임성대 SSG닷컴 패션MD팀 바이어는 “이번 프리오더 이벤트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언더마이카의 인기 상품을 ‘득템’할 수 있길 바란다”며 “경쟁력있는 팬덤 브랜드를 계속해서 선보이며 프리미엄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