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움바이오, 키트루다 병용요법 개발 정부과제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움바이오는 면역항암제 'TU2218'이 국가신약개발사업단(KDDF)의 '국가신약개발사업 신약 임상개발' 과제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티움바이오는 이번 선정으로 사업단으로부터 향후 2년 간 TU2218의 '키트루다' 병용임상 연구비를 지원받는다.
회사 관계자는 "베이진 및 미국 머크(MSD)와의 공동 연구개발 계약에 이어 이번 정부과제 선정으로 TU2218 임상이 탄력을 받게 됐다"며 "연말 TU2218 및 키트루다 병용투여 임상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움바이오는 면역항암제 ‘TU2218’이 국가신약개발사업단(KDDF)의 ‘국가신약개발사업 신약 임상개발’ 과제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국가신약개발사업은 국내 기업의 신약 개발 전주기를 지원하는 범부처 연구개발(R&D) 사업이다. 유망한 혁신신약 후보물질에 연구비를 지원한다.
티움바이오는 이번 선정으로 사업단으로부터 향후 2년 간 TU2218의 ‘키트루다’ 병용임상 연구비를 지원받는다.
회사 관계자는 “베이진 및 미국 머크(MSD)와의 공동 연구개발 계약에 이어 이번 정부과제 선정으로 TU2218 임상이 탄력을 받게 됐다”며 “연말 TU2218 및 키트루다 병용투여 임상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티움바이오는 TU2218에 대해 국내와 미국에서 단독투여 임상 1상을 진행 중이다. 관련 결과(데이터)는 내년 상반기 글로벌 암학회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이도희 기자 tuxi0123@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6억짜리 황제 회원권마저…극성수기에 속타는 골프장들
- "맞벌이가 애 낳아야" 육아 챙긴 日…한국, '역전패' 당했다
- "결혼한 부부, 동거 커플보다 순자산 4배 많아"…美 통계의 비밀은
- "가격이 호텔 수준"…별점 높은 고급 식당, 비싼 이유 있었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 "아이폰 따라잡겠다"…삼성, 갤럭시S23로 '독한 승부수'
- '주진모♥' 민혜연, 의사계 김태희답네…월요일부터 미모 자랑
- [종합] 김준호 아파트, '80억' 불꽃뷰 명당…"발코니 대여만 100만 원" ('미우새')
- 티아라 큐리, 반전 글래머 몸매…귀여운 미소도 한 스푼
- "방탄소년단 진, 그렇게 안봤는데 꼰대"…박명수, 진 의외의 모습에 깜짝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