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월드컵 최종 명단 발표...네이마르·히샤를리송 포함, 피르미누 제외

김영준 기자 2022. 11. 8. 09: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에 나설 브라질 대표팀 최종 명단. /브라질 축구협회

2002년 한·일 월드컵 이후 20년만에 정상을 노리는 ‘우승 후보’ 브라질이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할 26명의 최종 선수 명단을 7일(현지 시각) 발표했다.

브라질은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를 비롯해 이번 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한 안토니, 아스널의 EPL 1위를 이끌고 있는 가브리엘 제주스·가브리엘 마르티넬리 등 화려한 공격진을 내세웠다. 최근 종아리 부상으로 월드컵 출전이 불투명했던 히샤를리송(토트넘)도 일단 명단에 포함됐다.

중원에는 올 시즌 뉴캐슬의 돌풍을 이끄는 브루누 기마랑이스와 리버풀의 핵심 선수 파비뉴 등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수비진에는 베테랑들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 다니 알베스(UNAM)와 치아구 시우바(첼시)가 마지막 월드컵에 나선다. 마르키뇨스(파리 생제르맹), 에데르 밀리탕(레알 마드리드)도 대표팀에 선발됐다.

리버풀과 맨체스터 시티의 수문장 알리송과 에데르송은 나란히 골키퍼로 발탁됐다.

최근 EPL에서 좋은 활약을 펼칠 호베르투 피르미누(리버풀), 가브리엘 마갈량이스(아스널) 등은 대표팀에 포함되지 않았다.

치치 감독이 이끄는 브라질 대표팀은 카타르 월드컵 G조에서 세르비아, 스위스, 카메룬과 격돌한다.

<브라질 대표팀 카타르 월드컵 최종 명단(26명)>

공격수=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 안토니(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가브리엘 제주스, 가브리엘 마르티넬리(이상 아스널) 페드루(플라멩고), 하피냐(바르셀로나), 히샤를리송(토트넘), 호드리구,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이상 레알 마드리드)

미드필더=브루누 기마랑이스(뉴캐슬), 카세미루, 프레드(이상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베르통 히베이루(플라멩고), 파비뉴(리버풀), 루카스 파케타(웨스트햄)

수비수=알렉스 산드루, 브레메르(유벤투스), 알렉스 텔레스(세비야), 다니 알베스(UNAM), 에데르 밀리탕(레알 마드리드), 마르키뇨스(파리 생제르맹), 치아구 시우바(첼시)

골키퍼=알리송(리버풀), 에데르송(맨체스터 시티), 웨베르통(파우메이라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