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유튜브 콜마TV 1700만뷰 돌파…MZ세대 취향 저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콜마가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 '콜마TV'가 호기심을 자극하는 동시에 감성을 어루만지는 이색적인 영상 콘텐츠로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소리를 통해 안정감을 얻고 싶은 MZ세대들에게 관련 동영상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를 증명하듯 콜마TV 시청자의 70%는 2030 MZ세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한국콜마가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 '콜마TV'가 호기심을 자극하는 동시에 감성을 어루만지는 이색적인 영상 콘텐츠로 인기를 얻고 있다.
8일 한국콜마에 따르면 콜마TV 최근 누적 조회수는 1730만회를 달성했다. 올해 월평균 조회수는 75만회에 달한다. 제조업 기반의 B2B(기업간 거래) 기업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로서는 상당히 이례적인 기록이다.
채널 성장의 일등공신은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만든 '화장품 ASMR' 영상이다. ASMR이란 일종의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백색소음을 의미한다. 최근 소리를 통해 안정감을 얻고 싶은 MZ세대들에게 관련 동영상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를 증명하듯 콜마TV 시청자의 70%는 2030 MZ세대다.
화장품 ASMR 영상은 화장품 원료로 둘러싸인 연구실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주로 미니어처 연구원들이 화장품으로 만들어진 행성들로 가득찬 우주공간을 탐험하는 스토리다.
가장 높은 누적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ASMR 연구원, 잠오는 소리 1시간'이다. 화면은 아이섀도우 원료를 긁어내고 립스틱을 잘라 뭉개고 클렌징 거품을 짜내는 소리로 가득 채워진다. 평소에 접하지 못했던 소리들이 묘하게 시청자들의 귀와 마음에 안정감을 주고 귀여운 미니어처 소품들로 시각적인 만족감을 더했다. 이 영상은 작년 7월에 올라왔는데 현재 약 195만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연구원이 직접 출연하는 '연구원 브이로그' 영상도 인기다. 외부에 잘 알려지지 않은 연구원들의 업무일상을 꾸밈없이 보여준다. 연구원이라는 직업을 희망하고 꿈꾸는 취업준비생 등에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는 화장품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알잘딱뷰'(알아서 잘 딱 뷰티 알려드립니다) 콘텐츠를 신설했다. 젊은 연구원들이 직접 출연해 다소 딱딱할 수 있는 화장품 개발, 뷰티 TIP 등을 유쾌하게 풀어내는 중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MZ세대의 취향에 맞춘 차별화된 유튜브 콘텐츠를 운영하려는 노력이 단기간에 1700만뷰 달성이란 좋은 성과를 가져다 준 것 같다"며 "유익하면서도 젊은 감성에 맞는 양질의 콘텐츠로 더 많은 시청자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inn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2살 아이 데리고, 고3 제자와 불륜 여교사…"속옷엔 체액까지" 충격
- "모텔 잡으란 최민환, 업소 익숙…성매매 강력 의심" 성범죄 변호사도 충격
- 브로치만 1억5000만원…지드래곤, 억 소리나는 '유퀴즈 패션'
- 23기 정숙, 조건만남 빙자한 절도범? '나솔' 측 "확인 중"
- "똥오줌 치우는 김동성…폼은 쇼트트랙이라고" 아내 인민정 근황 공개
- 한소희, 94년생 아닌 93년생이었다 "母 수배로 학업 1년 중단 탓"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
- "트리플스타에 37억 전셋집도 해줬는데…지인들과 잠자리 요구" 이혼 전말
- '나솔' 23기 서울대 영식 "항상 26살 여친만 만나…꿈 있는 나이가 좋아"
- 길가는 여성 '바짝' 쫓은 남성…"저 사람 이상하죠?" 따라가 지켜준 시민[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