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마인드, '유나이트 2022'서 버추얼 휴먼 '나수아'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온마인드의 버추얼 휴먼 '나수아(SUA)'가 유니티의 글로벌 개발자 콘퍼런스 '유나이트 2022'에서 소개됐다.
유니티는 온마인드의 버추얼 휴먼 구현 기술력과 노하우를 높이 평가해 버추얼 휴먼 관련 키노트 세션에서 나수아의 춤 퍼포먼스 데모 영상을 공개했다.
온마인드의 버추얼 휴먼은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온마인드의 버추얼 휴먼 '나수아(SUA)'가 유니티의 글로벌 개발자 콘퍼런스 '유나이트 2022'에서 소개됐다.
유나이트는 유니티의 최신 기술 및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업계 전문가와 통찰력을 공유하는 자리다. 유니티는 온마인드의 버추얼 휴먼 구현 기술력과 노하우를 높이 평가해 버추얼 휴먼 관련 키노트 세션에서 나수아의 춤 퍼포먼스 데모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나수아는 움직일 때마다 한 올 한 올 찰랑거리는 머릿결과 섬세한 얼굴 표정, 자연스러운 춤 동작까지 실제 사람처럼 생동감 넘치는 움직임을 선보였다. 온마인드의 버추얼 휴먼은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유니티 엔진을 활용해 실제 사람과 유사한 고품질 그래픽으로 실시간 움직임을 촬영할 수 있고 버추얼 휴먼을 모바일이나 PC, VR, AR 등 다양한 플랫폼에 확장 적용할 수도 있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온마인드는 더욱 실감나는 버추얼 휴먼을 만들기 위해 글로벌 테크 기업과 교류하고 있다. 모델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나타내는 데 중요한 요소인 '헤어 모션'을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유니티, AMD와 손잡고 헤어 기술 관련 제휴 및 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김형일 온마인드 대표는 "지난 2020년 나수아가 IT 선도 기업 유니티코리아의 홍보 모델로 발탁된 데 이어 유니티의 대대적인 행사에서 소개된 것은 온마인드의 기술력이 글로벌에서 인정받았다는 뜻"이라며 "앞으로 전 세계를 무대로 온마인드의 명성을 떨칠 수 있도록 인적 자원 확대는 물론, 연구개발 분야를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온마인드, 서울 팝콘에서 두 번째 가상인간 '하나리' 공개
- 온마인드, 버추얼 휴먼 '하나리' 라이브 토크콘서트 진행
- '고려아연 우호지분' LG화학 신학철 "산업 생태계 위해 문제 잘 해결돼야"
- 삼성전자, 한경협 연회비 18억1000만원 11월중 납부키로
- '이 육수소스' 있다면 먹지 마세요…유통기한 지난 원료 사용해
- 성범죄 변호사도 충격받은 '최민환 녹취록'…"유흥 익숙해"
- "하느님이라 불러"…'건설업계 큰 손' 우오현 SM 회장 고발 당해
- 삼성전자 "FAST라는 강력한 트렌드가 다가온다…연평균 33% 성장"
- '소녀상 모욕' 美 유튜버, 결국 출국 정지…경찰 수사중
- 명태균 "아버지 산소에 증거 묻어놔…다 불지르러 가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