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그’ 표지 최다 장식 알버트왓슨 사진작품 서울 상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알버트 왓슨은 스티브 잡스, 알프레드 히치콕, 데이비드 보위 등 동시대 '아이콘'과 작업하며 약 반세기 동안 패션 인물 사진 업계에서 누구보다 빛나는 커리어를 쌓아온 대가이다.
또한 이번 사진전에는 사진 작품뿐 아니라 알버트 왓슨이 촬영한 다양한 매거진의 전설적인 커버 이미지와 테스트 샷으로 촬영한 폴라로이드 사진, 밀착 인화지contact sheet, 작업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사진과 영상까지 함께 전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생부터 한쪽 눈 보이지 않아
킬빌,게이샤의 추억 포스터 촬영
얼리버드 티켓 얻으면 반값 관람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알버트 왓슨은 스티브 잡스, 알프레드 히치콕, 데이비드 보위 등 동시대 ‘아이콘’과 작업하며 약 반세기 동안 패션 인물 사진 업계에서 누구보다 빛나는 커리어를 쌓아온 대가이다.
1977년부터 2019년까지 100회 이상 패션 잡지 보그의 커버 페이지를 가장 많이 촬영한 작가이자 롤링스톤, 타임, 하퍼스 바자 등 유명 매거진의 커버를 수도 없이 장식한 패션 사진 업계의 거장이다. 또한 ‘킬빌’(2003), ‘게이샤의 추억’(2005) 등의 영화 포스터와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스티브 잡스의 자서전 표지를 촬영하기도 했다.
‘WATSON, THE MAESTRO-알버트 왓슨 사진전’이 오는 12월 8일 부터 내년 3월 30일 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2층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알버트 왓슨의 작품 200여점을 소개하는 국내 첫 전시이자 아시아 첫 대규모 전시다. 전시는 상업 사진 데뷔작부터 유명인사의 포트레이트, 풍경과 정물이 있는 개인 작업과 실험적인 사진까지 작가의 일생을 아우르는 주요 작품을 소개한다. 또한 이번 사진전에는 사진 작품뿐 아니라 알버트 왓슨이 촬영한 다양한 매거진의 전설적인 커버 이미지와 테스트 샷으로 촬영한 폴라로이드 사진, 밀착 인화지contact sheet, 작업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사진과 영상까지 함께 전시된다.
어빙 펜Irving Penn, 리처드 애버던Richard Avedon과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20 인의 사진작가로 선정된 패션 포트레이트 사진의 대가인 알버트 왓슨의 아시아 및 국내 첫 대형 사진 전시회를 앞두고 얼리버드 티켓 판매가 시작된다.
이번 얼리버드 티켓 판매는 전시 개막에 앞서 티켓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4일부터 티켓링크, 티몬, 11번가, 29CM, 인터파크, 멜론티켓 등에서 한정적으로 판매된다.
이번 전시는 아날로그 방식 작업으로 가장 현대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만들어낸 작가의 기술력과 사진 제작에 임하는 열정과 진정성, 태생부터 한쪽 눈이 보이지 않았던 그의 사진을 향한 열정과 도전이 한국민에 전달될 것이다.
ab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성국, 24살 연하 연인과 결혼식 사진 공개…가수 임창정 축가
- '나는 솔로' 영수, 교통사고 났던 車 상태 봤더니…
- 이태원 참사 '토끼 머리띠' 男 "얼굴 공개한 사람들 다 고소"…마녀사냥 고통 호소
- “더치페이 왜 안 해” 결혼정보회사 첫만남서 무차별 폭행
- 박진영 “아버지 치매 말기, 내 얼굴도 못 알아봐서 괴롭다”
- “돌싱들 100만원씩 주더니” 1천억원 떼돈 노리는 KT
- 선우은숙, 4세 연하 유영재와 결혼 풀 스토리 공개한다
- “휴대폰 보면서 돈 번다” 시급 2만원 ‘용돈벌이’ 이런 게 있어?
- [영상] 기적의 아기…출생 직후 ‘몸무게 2배’ 종양 제거 수술 성공 [나우,어스]
- "박원순 살아있었다면 참사 없었을 것"…박찬대가 공유한 SNS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