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이태원 참사 심리 치유 지원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서울시와 함께 이태원 사고 유가족, 부상자, 목격자 등을 위한 심리 치유를 지원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도봉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참사로 인해 불안, 불면, 반복적 회상 등 심리적 외상을 겪는 구민을 상대로 무료 상담 창구를 운영 중이다.
상담을 원하면 구정신건강복지센터 혹은 건강위기상담전화로 전화하면 된다.
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건강위기상담전화는 평일과 주말 모두 24시간 운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건강위기상담전화는 24시간 운영…의료기관 검진 지원도
[헤럴드경제=이영기 기자]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서울시와 함께 이태원 사고 유가족, 부상자, 목격자 등을 위한 심리 치유를 지원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도봉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참사로 인해 불안, 불면, 반복적 회상 등 심리적 외상을 겪는 구민을 상대로 무료 상담 창구를 운영 중이다.
상담을 원하면 구정신건강복지센터 혹은 건강위기상담전화로 전화하면 된다. 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건강위기상담전화는 평일과 주말 모두 24시간 운영된다.
의료기관을 통한 마음건강검진도 지원된다. 이태원 사고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1회차에는 4만원, 2·3회차에는 2만원이 지원된다. 총 3번 8만원의 진료 비용이 지원된다.
의료기관 검진을 원한다면 지역 내 참여의료기관인 방학동의 푸른고래 정신건강의학과, 창동의 마음편한 정신건강의학과의원에서 검진 가능하다.
오언석 구청장은 “누구에게 말 못 할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구민이 있다면 언제든 찾아오거나, 전화로 상담받길 바란다”며 “구는 심리지원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20k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성국, 24살 연하 연인과 결혼식 사진 공개…가수 임창정 축가
- '나는 솔로' 영수, 교통사고 났던 車 상태 봤더니…
- 이태원 참사 '토끼 머리띠' 男 "얼굴 공개한 사람들 다 고소"…마녀사냥 고통 호소
- “더치페이 왜 안 해” 결혼정보회사 첫만남서 무차별 폭행
- 박진영 “아버지 치매 말기, 내 얼굴도 못 알아봐서 괴롭다”
- “돌싱들 100만원씩 주더니” 1천억원 떼돈 노리는 KT
- 선우은숙, 4세 연하 유영재와 결혼 풀 스토리 공개한다
- “휴대폰 보면서 돈 번다” 시급 2만원 ‘용돈벌이’ 이런 게 있어?
- [영상] 기적의 아기…출생 직후 ‘몸무게 2배’ 종양 제거 수술 성공 [나우,어스]
- "박원순 살아있었다면 참사 없었을 것"…박찬대가 공유한 SNS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