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딱하면 종신 각...“나폴리, 김민재 바이아웃 삭제 원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폴리의 이번 시즌 최대 히트상품은 공격엔 흐비차, 수비엔 김민재다.
올 시즌 김민재는 나폴리 이적 후 세리에A 정상급 수비수로 발돋움했다.
만약 김민재가 재계약에 동의하고 바이아웃을 삭제하게 되면 이적 대신 다음 시즌에도 나폴리 유니폼을 입게 될 가능성이 높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닷컴] 김동호 기자 = 나폴리의 이번 시즌 최대 히트상품은 공격엔 흐비차, 수비엔 김민재다.
올 시즌 김민재는 나폴리 이적 후 세리에A 정상급 수비수로 발돋움했다. 활약을 인정받아 9월 세리에A 이 달의 선수상에 뽑히는 영광을 누렸다. 쿨리발리 대체자로 팀에 합류했지만, 쿨리발리에 대한 기억을 완전히 지웠다는 평이다.
이외에도 김민재는 각종 통계 매체에서 꼽은 올 시즌 세리에A 최고 센터백에 이름을 올렸다. '후스코어드닷컴'에서 꼽은 올 시즌 세리에A 베스트 11에도 뽑혔다. 평점 7.3점의 김민재는 수비수들 중 가장 높은 평점을 받았다. 포포투가 선정한 최고의 센터백 TOP 10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김민재를 두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비롯한 다수 빅클럽들이 주시 중이라는 소식이 흘러나온다. 김민재의 바이아웃은 5천만 유로(약 692억원)로 알려져 있다. 바이아웃은 2023년 7월 1일부터 7월 15일까지 효력이 발생한다. 단 이탈리아 내 클럽이 아닌 해외 구단만 김민재를 바이아웃으로 영입할 수 있다.
즉 2023년 7월 1일부터 15일까지 김민재 이적료로 5천만 유로를 지불하는 팀은 경쟁 없이 영입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이에 나폴리는 김민재 바이아웃을 없애려는 작업에 착수했다. 김민재의 연봉을 올려주고, 바이아웃을 삭제하거나 금액을 올리는 형태다. 물론 이 과정에는 김민재의 동의가 필요하다.
이를 두고 ‘Napolipiu’는 “나폴리는 김민재를 떠나보내고 싶지 않다. 김민재가 나폴리 경기에서 보여준 피지컬, 전술적 지능을 보면 이번 시즌 초반 우리를 놀라게 했다. 그런 가치를 감안하면 바이아웃은 낮은 수치다”고 보도했다.
‘코리엘레 델로 스포르트’는 “바이아웃은 나폴리 입장에선 공포스러운 것이다. 이들은 바이아웃을 제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만약 김민재가 재계약에 동의하고 바이아웃을 삭제하게 되면 이적 대신 다음 시즌에도 나폴리 유니폼을 입게 될 가능성이 높다. 다만 나폴리 수뇌부의 특성 상 다른 클럽으로 이적하기에는 수많은 난관이 예상되기에 김민재가 바이아웃 삭제를 받아들일지 여부는 미지수다.
사진 = Getty Images
Copyright © 골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쿠션 들고 찰칵! 토트넘 팬 리포터 해변에선 화끈 | Goal.com 한국어
- | Goal.com 한국어
- '맨유 신입생은 좋겠네' 여친 보니 입이 떡 | Goal.com 한국어
- 런던서 현란했던 재주꾼이 리스본에서 행복한 살림꾼으로…잊혀진 스타 아델 타랍 | Goal.com 한국
- '환상 비키니' K리그 치어리더, 아쉬운 은퇴 선언 | Goal.com 한국어
- 레알에 홀란드 오면...벤제마는 메시와 함께?
- EPL 55위+울브스 10월 선수' 황희찬에게 거는 기대
- 포그바는 최악으로...10주 OUT 가능성
- ‘K리그1으로’ 김천상무 창단 첫 시즌 숫자로 돌아보기
- 반 더 비크 왜 안 쓰지' 맨유 선수단도 갸우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