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몬스타엑스 기현·스키즈, 한터 주간 음반·인증차트 1위

김수진 기자 2022. 11. 7. 21: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과 몬스타엑스(MONSTA X) 멤버 기현 그리고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한터차트 11월 1주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는 7일 오전 10시, 2022년 11월 1주 차 주간 월드차트, 음반차트, 그리고 인증차트를 발표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11월 1주 주간 월드차트에서 2만1023.48점의 월드 지수로 정상에 등극해 꾸준한 인기를 입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김수진 기자]
방탄소년단 (BTS) 멤버 진 /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과 몬스타엑스(MONSTA X) 멤버 기현 그리고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한터차트 11월 1주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는 7일 오전 10시, 2022년 11월 1주 차 주간 월드차트, 음반차트, 그리고 인증차트를 발표했다.

음반, 음원, 인증, SNS, 미디어 등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표되는 월드차트는 종합차트의 의미를 갖는다. 스트레이 키즈는 11월 1주 주간 월드차트에서 2만1023.48점의 월드 지수로 정상에 등극해 꾸준한 인기를 입증했다. 주간 월드차트에서 2위는 진, 3위는 유나이트 순이었다.

한터차트의 차트 기준인 '음반 지수'로 선정된 지난주 음반차트 1위는 7만7995.30점(주간 음반 판매량 6만7822장)을 기록한 진의 'The Astronaut' 앨범이었다. 진은 10월 5주에 이어 11월 1주 음반차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는 유나이트의 'YOUNI-ON', 3위는 이펙스의 '사랑의 서 Chapter 1. 'Puppy Love'', 4위는 스트레이 키즈의 'MAXIDENT', 5위는 (여자)아이들의 'I love' 앨범이 차례로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6위는 ATBO의 'The Beginning : 始作', 7위는 데프의 'abandoned love.', 8위는 엔플라잉의 'Dearest', 9위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혼돈의 장: FIGHT OR ESCAPE', 10위는 크래비티의 'NEW WAVE' 앨범이 차트인 했다.

주간 인증차트 1위는 기현의 'YOUTH' 앨범. 기현은 지난 10월 5주차 주간 음반차트에서 2위를 차지하고, 이번 주간 인증차트에서 1위에 등극했다.

2위는 원호의 'Bittersweet', 3위는 르세라핌의 'ANTIFRAGILE', 4위는 스트레이 키즈의 'MAXIDENT', 5위는 블랙핑크의 'BORN PINK', 6위는 트레저의 'THE SECOND STEP : CHAPTER TWO', 7위는 진의 'The Astronaut', 8위는 세븐틴의 'SECTOR 17', 9위는 NCT 127의 '질주 (2 Baddies)', 10위는 이펙스의 '사랑의 서 Chapter 1. 'Puppy Love'' 앨범이 랭크됐다.

한터차트의 11월 1주 차 주간 차트 집계 기간은 10월 31일부터 11월 6일까지다. 월드차트는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표되고, 음반차트는 전 세계 음반 판매량을 바탕으로 한 음반 지수를 기준으로 순위가 발표된다. 인증차트는 해외 팬들의 정품 앨범 인증량을 기준으로 한다.

그룹 스트레이키즈(Stray Kids)가 7일 오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새 미니 앨범 'MAXIDENT' 발매기념 기자간담회를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2022.10.07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그룹 몬스타엑스 기현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2021.11.19

방탄소년단 진·몬스타엑스 기현·스키즈, 한터 주간 음반·인증차트 1위
김수진 기자 (skyaromy@mtstarnews.com)
[관련기사]☞ 방탄소년단 뷔·블랙핑크 제니, 사귀든지 말든지 [김수진의 ★공감]
우리집 준호여, 이산이여, 이준호여..준호어천가 [김수진의★공감]
후크 선장 권진영 대표의 혜안 [김수진 ★공감]
김준홍 대표 ''망해도 멋지게'란 맘으로 시작'[인터뷰②][스타메이커]
홍원기 감독 '가장 좋아하는 감독은 주성치' [인터뷰①][스타메이커]
AAA가 사랑하는 명품MC 이특 [김수진의 ★공감]
김수진 기자 skyaromy@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