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의 토트넘, 세리에A 우승팀 AC밀란과 UCL 16강 격돌

이의진 2022. 11. 7. 21: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이 뛰는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의 토트넘 홋스퍼가 이탈리아 세리에A의 '디펜딩 챔피언' AC 밀란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진출을 다툰다.

토트넘은 7일(한국시간) 스위스 니옹의 UEFA 본부에서 열린 2022-2023 UCL 16강 대진 추첨 결과 AC 밀란과 맞붙게 됐다.

조별리그 D조 1위로 16강에 오른 토트넘의 상대 AC밀란은 E조에서 첼시(잉글랜드)에 밀려 조 2위로 16강 티켓을 잡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민재의 나폴리는 '유로파리그 우승' 프랑크푸르트와 만나
'다시 보는 결승' 레알 마드리드-리버풀 등 주목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16강 대진 [유럽축구연맹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의진 기자 = 손흥민이 뛰는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의 토트넘 홋스퍼가 이탈리아 세리에A의 '디펜딩 챔피언' AC 밀란과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진출을 다툰다.

토트넘은 7일(한국시간) 스위스 니옹의 UEFA 본부에서 열린 2022-2023 UCL 16강 대진 추첨 결과 AC 밀란과 맞붙게 됐다.

조별리그 D조 1위로 16강에 오른 토트넘의 상대 AC밀란은 E조에서 첼시(잉글랜드)에 밀려 조 2위로 16강 티켓을 잡았다.

AC밀란(3승 1무 2패)은 이번 대회 조별리그 6경기 성적이 첼시(4승 1무 1패)만 못하지만, 지난 시즌 세리에A 우승 트로피를 든 유럽의 강호다.

올 시즌에도 13경기에서 9승 2무 2패를 거두며 세리에A 2위(승점 29)에 올라 있다.

그 위로는 개막 후 13경기(11승 2무)에서 한 번도 패하지 않은 김민재의 소속팀 나폴리(승점 35)뿐이다.

나폴리는 16강에서 프랑크푸르트(독일)와 만난다.

5승 1패의 성적으로 A조 1위를 차지한 나폴리는 일찌감치 16강을 확정했지만, 프랑크푸르트(3승 1무 2패)는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스포르팅(포르투갈)을 꺾고 겨우 16강 티켓을 받았다.

프랑크푸르트는 독일 분데스리가에서도 7승 2무 4패의 성적으로 5위에 머무르고 있어 16강 진출 팀 중 상대적 약체로 평가된다.

챔피언스리그 16강 대진 [유럽축구연맹 트위터 캡처. 재판매 및 DB금지]

프랑크푸르트는 지난 시즌에는 차범근 전 축구대표팀 감독이 맹활약했던 1979-1980시즌 이후 무려 42년 만에 UEFA 유로파리그 정상에 섰다.

일본의 베테랑 미드필더인 하세베 마코토와 국가대표 미드필더 가마다 다이치가 뛰는 팀이기도 하다.

이번 16강에서 가장 팬들의 눈길을 끄는 대진은 디펜딩 챔피언 레알 마드리드(스페인)과 리버풀(잉글랜드) 간 '다시 보는 결승전'이다.

두 팀은 지난 시즌 UCL 결승에 올라 양보 없는 혈투를 펼쳤다. 1-3으로 패해 우승 문턱에서 좌절한 리버풀이 복수에 성공할지 주목된다.

각각 프랑스, 독일의 최강팀인 파리 생제르맹(PSG·프랑스)과 바이에른 뮌헨(독일)의 경기에도 관심이 쏠린다.

리오넬 메시, 네이마르, 킬리안 음바페 등 스타가 즐비한 PSG는 리그 14경기에서 12승 2무를 거두며 독주 체제를 굳혔다.

바이에른 뮌헨(승점 28)도 분데스리가 1위지만, 정우영이 뛰는 프라이부르크(승점 27)에 바짝 쫓기고 있다.

2022-2023 UCL 16강 대진

토트넘(잉글랜드)-AC 밀란(이탈리아)

나폴리(이탈리아)-프랑크푸르트(독일)

레알 마드리드(스페인)-리버풀(잉글랜드)

바이에른 뮌헨(독일)-파리 생제르맹(프랑스)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라이프치히(독일)

도르트문트(독일)-첼시(잉글랜드)

인터 밀란(이탈리아)-포르투(포르투갈)

클뤼프 브뤼허(벨기에)-벤피카(포르투갈)

pual07@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