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CFO "갤럭시 S23에 자사 AP 100% 탑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년 2월 출시 예정인 갤럭시S23 스마트폰의 모든 제품에 퀄컴의 최고 성능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가 들어간다.
7일 퀄컴의 올해 4분기(7~9월)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아카시 팔키왈라 퀄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갤럭시S22에서 75%였던 퀄컴 AP 적용 비율이 갤럭시S23에서는 100%(global share)로 올라간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내년 2월 출시 예정인 갤럭시S23 스마트폰의 모든 제품에 퀄컴의 최고 성능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가 들어간다.
직전 시리즈인 갤럭시 S22에는 퀄컴의 AP 제품 스냅드래곤이 75% 적용됐고, 엑시노스 2200 등 삼성전자 자체 개발 AP도 일부 탑재됐다.
퀄컴은 보고서에서 “휴대전화 부문에서 삼성전자와 다년 계약을 통해 갤럭시 프리미엄 모델의 스냅드래곤 적용 비율이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스마트폰의 두뇌’라 불리는 AP는 모바일 기기의 연산과 멀티미디어 구동 기능을 담당하는 시스템반도체로, 스마트 기기의 성능을 주도하는 핵심 부품이다.
갤럭시S23에 들어갈 예정인 퀄컴 AP는 ‘스냅드래곤8 Gen 2’로 대만 TSMC의 4나노미터 공정에서 양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희나 (hnoh@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비규환인데 권한 없다고?"…격노한 尹, 이상민 경질 가능성
- '휴대폰깡' 막는다…1인당 100만원, 긴급생계비대출 나온다
- [단독]세월호 참사 치료비 아직…또 전국민 의료비 손댄 정부
- [단독]尹대통령 부부, 오늘 한남동 관저 입주
- “테슬라 주식 사고 싶어? 조금 늦게 사도 괜찮아” [서학개미 리포트]
- “벌써 4시간째, 지금이 1990년대냐”…열차사고에 성난 시민들
- (영상)日 관함식 참석에 분노…욱일기 `두 동강` 낸 野 전용기
- 최첨단 F-35A 스텔스기, 구식 北 항공기 방어 임무 투입 '왜?'
- 김건희 여사도 보고싶어한 文의 풍산개...왜 '쿨하지' 못했나
- 수술 받은 손흥민, WC 합류 긍정적 신호↑...콘테 "꼭 츨전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