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포항] ‘선거법 위반’ 前 포항시의원 불구속 기소 외
[KBS 대구]대구지검 포항지청은 6·1 지방선거를 앞두고 불법 선거 운동을 한 혐의를 받고 있는 전 포항시의원 A 씨를 불구속 기소했습니다.
A 씨는 지난 5월 출마 예정 지역구 유권자에게 2백만 원의 금품을 제공하려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북선거관리위원회는 해당 유권자의 신고를 받고 조사한 뒤 A 씨를 검찰에 고발했으며, A 씨는 포항시의원으로 당선됐지만 지난 9월 사임했습니다.
포항 영일만항 중고차 수출 관련 업무협약
포항 영일만항 중고자동차 수출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식이 오늘 포항시청 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협약 체결에는 경북도와 포항시, 포항 영일신항만, 대우로지스틱스와 씨아이지해운, 삼주마리타임 등이 참여했습니다.
협약에 참여한 기업들은 이미 지난 달까지 모두 3차례에 걸쳐 3천204대의 중고자동차를 수출했으며, 앞으로 수출 물량과 대상 국가를 늘려 나갈 계획입니다.
또 협약을 계기로 영일만항 일원에는 중고차 부품이나 수리 업종 단지가 조성되고, 관련 경매장도 형성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울릉, 겨울철 관광 행사·프로그램 마련
대형 여객선 취항을 계기로 4계절 울릉 관광이 쉬워진 가운데 울릉군이 겨울철 관광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특히 울릉도 겨울 문화 체험인 겨울왕국 울릉 한주살이 상품을 다음달 출시할 계획이며, 울릉도 겨울 눈 축제도 열기로 했습니다.
또 서울과 수도권 관광객을 상대로 울릉도를 홍보하는 이벤트를 이어가는 한편 주요 관광명소 정비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포항 죽도시장서 온누리 상품권 환급 행사
경상북도는 김장철을 맞아 전통시장 결제 금액의 최대 30%를 온누리 상품권으로 환급해 주는 행사를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포항 죽도시장에서 엽니다.
이번 행사는 죽도시장 내 수산물과 건어물, 젓갈류 판매 점포 2백 50곳에서 진행됩니다.
소비자가 해당 점포에서 카드나 현금으로 결제한 뒤 환급 부스를 방문해 영수증과 신분증을 보여주면, 결제 금액의 최대 30%, 1인당 2만 원씩을 온누리 상품권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尹, ‘경찰 질책’…“왜 4시간 동안 물끄러미 쳐다보기만”
- 무궁화호 탈선, 30여 명 부상…출근길 ‘열차 취소’ 속출
- 미 중간 선거, 막판 총력전…전·현직 대통령 격돌
- [영상] 뒤틀리고 깨지고…‘탈선’ 무궁화호 승객 “죽는 줄 알았다”
- “마침 친누이가 질병청장” 지원서 논란…野 ‘백경란 고발’ 의결
- 아이폰 공장 ‘대탈출’…‘탈중국’ 등 한국경제 여파는?
- [이슈체크K] ‘이태원 참사’…국가배상책임 성립의 조건 따져보니
- “2045년까지 석유 수요 계속 증가”…美 “감산이 경제성장 방해”
- 중도공사 수익은 ‘세금 퍼붓기’…도유지 4배 주고 되사기 반복
- 목숨 건 장난도 처벌 못해…위험구역 지정엔 ‘난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