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클라위베르트, 오는 11일 방한...14일까지 레전드 아카데미 내한 행사 진행
[스포탈코리아] 곽힘찬 기자= 콘텐츠 개발 기업 '아재랩(AZ lab, 대표 김성훈)'이 글로벌 라이센스 '레전드 아카데미(Legends Academy)'의 한국 런칭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 행사를 개최한다.
네덜란드 및 FC바르셀로나의 축구 영웅 패트릭 클라위베르트와 함께 11월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 간 '레전드 아카데미 내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레전드 아카데미는 글로벌 풋볼 아카데미 네트워크를 형성해 체계적인 선수 육성 접근법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다.
레전드 선수들이 합심하여 유망주들을 엘리트 수준으로 발돋움시킬 수 있도록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시한다는 목표다. 클라위베르트는 오는 11일 금요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다. 이날 잠실 롯데 시그니엘 79층 호텔 로비 내부에서 환영 행사를 진행한 뒤 다음 날 12일 토요일 경기 구리시 토평동 소재 구리타워축구장에서 유소년 트레이닝 코너인 '더 비기닝 오브 레전드' 이벤트를 진두 지휘한다.
더 비기닝 오브 레전드는 클라위베르트가 트레이닝 및 심사를 진행하며 국내 유망 유소년 선수에게 유럽 명문팀에 유소년 캠프 참가 기회를 제공하는 코너다. 사전 테스트 및 훈련을 거쳐 유소년 선수들을 선정하는 가운데 클라위베르트가 최종 심사를 맡아 참가자를 선별한다.
특히 김성준(울산현대호랑이), 정동호(수원FC), 고요한·조영욱(FC서울), 강수일(안산그리너스) 등 현 K리거를 포함한 유명 축구선수들이 코치진으로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오는 13일 일요일에는 경기도 포천시 군내면 소재 포천종합운동장에서 'FC 클라위베르트 자선 매치'가 펼쳐진다.
해당 이벤트는 클라위베르트와 레전드 축구선수 그리고 연예인 등 유명인사로 구성된 'FC 클라위베르트' 팀, 단장 감스트와 레전드 아카데미에서 선별한 조기축구 국가대표 선수들로 구성된 'FC 니들이뛰던가' 팀이 맞대결을 펼치는 것이 핵심이다.
FC 클라위베르트 팀 선수는 가수와 배우 및 방송인, 유명 스포츠 스타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가수 멤버로 △남우현(인피니트), △유권(블락비) △김원주(2F) △유승우 △한승윤 △샘카터 △조원준(소년공화국) △정이한(더넛츠) 등이 참여한다. 또 배우 멤버로 △이지훈 △오승윤 △이시강 △한재석 △문지후 △고태진 △임정민 △김민준 등이, 모델 멤버로 △한현민이, 방송인 멤버로 인기 BJ인 △감스트 △뭉쳐야찬다 류은규가 참여할 예정이다. 스포츠 스타 멤버는 △이근호(대구 FC) △고요한(FC 서울) △김성준(울산현대축구단) △김근환(전 경남 FC) △강수일(안산그리너스) △조영욱(FC서울) △정동호(수원FC) △김동현2(봅슬레이 국가대표 출신) 등이 출전한다.
FC 클라위베르트 팀 감독은 대구FC의 이근호 선수가 맡는다. FC 니들이뛰던가 팀은 유튜버 감스트가 단장으로, FC서울 고요한 선수가 감독으로 역할을 수행한다. 행사 진행은 KBS N 스포츠 출신 정인영 아나운서가 담당한다. 이번 FC 클라위베르트 자선 매치는 오픈마켓 사이트 인터파크에서 티켓팅 가능하다. 초등학교 6학년 이하 어린이 또는 60대 이상 고령층이라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낮 12시 30분에 팬 사인회가 진행되는 가운데 오후 2시부터 본격적인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수익금 일부는 포천시 유소년 축구지원금으로 기부된다.
클라위베르트는 자신의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11월 11일부터 14일까지 한국을 방문하는데 남우현과 한 팀으로 경기를 뛸 예정이고 상대팀으로 감스트가 참여할 예정"이라며 "TV 인터뷰도 할 예정인데 얼른 서울에 가서 팬 여러분들을 만나고 싶다."고 동영상 인터뷰를 직접 업로드했다. 아울러 해당 게시물에 "안녕 서울! 레전드 아카데미 코리아의 일환으로 11월 11일 주말 내내 친구들과 함께 할 것"이라는 글을 남겼다.
뿐만 아니라 클라위베르트는 감스트, 남우현의 인스타그램 계정 해시태그를 남기며 친분을 과시해 국내외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클라위베르트의 해당 동영상은 하루가 채 지나기 전에 좋아요 수 4,000개를 돌파하며 이슈를 모았다. 아재랩 관계자는 "레전드 축구선수인 클라위베르트와 함께 멋진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다채로운 이벤트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만큼 축구를 사랑하는 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클라위베르트 인스타그램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시 FA된 '약물 홈런왕', 부활 가능할까...눈 문제 해결
- “아스널은 최고의 팀...인정하기 싫지만, 현실” 적장의 인정
- 콘테 리버풀전 패배 후 그리운 이름 “SON이 첫 번째로 생각나”
- 김민재 정신력 극찬한 伊 매체, “아내 차 도난에도 수준 높은 경기력”
- 김민재 향한 찬사, 마블 영화까지 언급...'판타스틱4 슈퍼히어로와 같아''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