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교 75주년 경기대 이윤규 총장 "진·성·애 건학이념 구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대학교는 7일 경기 수원시 영통구 수원캠퍼스 복지관 4층 하이엔드홀에서 개교 75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이윤규 경기대 총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경기대의 75년 역사는 진(眞)·성(誠)·애(愛)의 숭고한 건학이념을 실현하면서 국가와 인류 사회에 기여해 온 자랑스럽고 위대한 역사"라며 "이제 우리 대학은 코로나 팬데믹의 긴 터널을 지나 일상의 회복과 함께 대학의 새로운 미래상을 본격적으로 만들어가야 할 시점에 서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뉴시스] 박종대 기자 = 경기대학교는 7일 경기 수원시 영통구 수원캠퍼스 복지관 4층 하이엔드홀에서 개교 75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이윤규 경기대 총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경기대의 75년 역사는 진(眞)·성(誠)·애(愛)의 숭고한 건학이념을 실현하면서 국가와 인류 사회에 기여해 온 자랑스럽고 위대한 역사”라며 “이제 우리 대학은 코로나 팬데믹의 긴 터널을 지나 일상의 회복과 함께 대학의 새로운 미래상을 본격적으로 만들어가야 할 시점에 서 있다"고 밝혔다.
이어 “경기도를 대표하는 대한민국 명품대학이 되기 위한 다른 전제조건은 대학 역량을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결집시키는 것”이라며 “올해 개교 75주년을 맞아 앞으로도 진·성·애의 건학이념을 구현해 나가는 데 모든 경기 가족들이 함께 해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 행사는 ▲켈리그라피 퍼포먼스(이화선 작가) ▲수원시립합창단 공연 ▲75년 과거·현재·미래 영상 ▲75주년 축하영상 ▲발전기금 캠페인에 참여한 기부자 소개 ▲자랑스러운 경기인상 수여식 등 순으로 진행됐다.
발전기금 조성 캠페인은 ▲경기사랑동행 1600인의 함께 가치 ▲후배사랑 내리사랑·장학금 물려주기 ▲만원 더해 사랑 곱하기, 1인 1구좌 정기기부 등 3가지 프로그램으로 열렸다.
기념식에는 박광온·백혜련·김영진·김승원 국회의원과 동문인 임이자·최승재 국회의원을 비롯해 경인지역대학총장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박노준 안양대학교 총장, 송기출 한국국제문화교류위원장, 이영목 경기대 총동문회 수석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d@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 윤 대통령-명태균 녹취에 "당선인 신분, 선거법 문제 없어"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
- 검찰, '김정숙 여사 한글 재킷' 확보…동일성 여부 확인 방침
- 공군 대령이 부하 여군 '강간미수'…공군 "2차 가해 조사해 처벌"(종합)
- 성범죄 변호사 "최민환 녹취록 충격적…유흥에 굉장히 익숙해보여"
- 판사에게 "마약이 왜 불법이죠?" 따진 20대 여성, 집유
- "성형 전 제 모습"…2억 들인 日 여성, 과거 사진 공개
- 로제 'APT' 언급한 이창용…"아파트값 오를까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