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TP, 반부패 청렴주간 운영...직무청렴계약 체결하고 준감사인 임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원장 전성배)은 반부패·청렴의식 고취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7일부터 11일 IITP 반부패청렴주간을 운영한다.
청렴책자 발행, 이해충돌방지법 교육, 고위직 청렴계약 체결, 준감사인 임명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간다.
IITP는 매년 반부패청렴주간을 운영해 공직윤리 및 직무청렴을 위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원장 전성배)은 반부패·청렴의식 고취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7일부터 11일 IITP 반부패청렴주간을 운영한다. 청렴책자 발행, 이해충돌방지법 교육, 고위직 청렴계약 체결, 준감사인 임명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간다.
IITP는 매년 반부패청렴주간을 운영해 공직윤리 및 직무청렴을 위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올해는 고위직 대상 '직무청렴계약'을 추진해 뇌물수수금지, 직무상 비밀누설 금지, 이해충돌 방지, 품위유지 등 기관의 청렴의지를 내외부에 전파하고, 부서별 준감사인을 임명하여 부패유발가능성을 사전 예방하는 등 기관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IITP는 고위직부터 업무 담당자까지 전직원이 참여하는 청렴주간을 추진해 더욱 청렴한 IITP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문병주 IITP 상임감사는 “우리 사회가 공공의 이익을 원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한 시기”라며 “이번 IITP 청렴주간을 통해 청렴활동이 어렵고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주변을 돌보는 작은 실천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되새길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영준기자 kyj85@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마스크 없다”…반도체 초비상
- 유영상 SKT 대표 "AI 컴퍼니 진화…2026년 기업가치 40조원 달성"
- LGD, 애플 '아이폰14 프로'에 OLED 공급
- 尹 경찰 '상식 밖' 강한 질책...참사 당일 대통령실 전화 안받아
- SK케미칼, 친환경 소재에 1조 투자...2030년 매출 2조6000억 목표
- 씨엘, MOD '모블' 앞세워 친환경 모빌리티 기업 도약
- 자율차 시범지구 늘려놓고 신규 예산 '0'
- 尹 지하철·공연장 등 맞춤형 안전관리체계...“신속보고체계 없이 안돼”
- [이태원 참사] 與野, 정부 대응 놓고 행안부·경찰청 질타
- [단독]현대차 수출 효자 '코나'…이달 말 2세대 양산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