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모빌리티, 자율주행 기술 위해 '오토노머스에이투지'와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맵모빌리티는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오토노머스에이투지(a2z)와 '자율주행 기술 협력 및 상용화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티맵모빌리티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TMAP 서비스와 오토노머스에이투지의 자율주행 기술 역량을 결집한다는 계획이다.
한지형 오토노머스에이투지 대표는 "당사가 보유한 국내 최고의 실도로 자율주행 실적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대중교통과 특수목적차량의 완전 자율주행 상용화 기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맵 서비스에 자율주행 기술 역량 결집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티맵모빌리티는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오토노머스에이투지(a2z)와 '자율주행 기술 협력 및 상용화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국내 최대 자율주행 실적을 보유한 기업이다. 지난 2018년 7월 설립한 이후 현재까지 누적 실증거리는 22만㎞에 달한다.
티맵모빌리티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TMAP 서비스와 오토노머스에이투지의 자율주행 기술 역량을 결집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자율주행 시대를 대비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모빌리티 서비스 혁신을 추진하기 위한 포석이다.
특히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공항버스와 화물차 분야에서 자율주행 기술 협력에 나선다. 공항버스 노선은 대부분 고속도로이기 때문에 일반 시내 도로보다 자율주행 기술 도입이 용이하다.
양사는 자율주행 서비스 상용화를 위해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등과도 협력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나아가 자율주행 차량을 통한 정밀 데이터를 수집하고 청소 차량 등 특수목적차량 분야까지 자율주행 기술 서비스 협력의 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한지형 오토노머스에이투지 대표는 "당사가 보유한 국내 최고의 실도로 자율주행 실적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대중교통과 특수목적차량의 완전 자율주행 상용화 기술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서하 티맵모빌리티 퓨처모빌리티 담당은 "정부의 모빌리티 혁신 로드맵에 발맞춰 단계적으로 공항버스 노선 등에 자율주행 기술을 적용해 나갈 것"이라며 "향후 완전 무인주행 운영을 목표로 기술 고도화를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2살 아이 데리고, 고3 제자와 불륜 여교사…"속옷엔 체액까지" 충격
- "모텔 잡으란 최민환, 업소 익숙…성매매 강력 의심" 성범죄 변호사도 충격
- 브로치만 1억5000만원…지드래곤, 억 소리나는 '유퀴즈 패션'
- 23기 정숙, 조건만남 빙자한 절도범? '나솔' 측 "확인 중"
- "똥오줌 치우는 김동성…폼은 쇼트트랙이라고" 아내 인민정 근황 공개
- 한소희, 94년생 아닌 93년생이었다 "母 수배로 학업 1년 중단 탓"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
- "트리플스타에 37억 전셋집도 해줬는데…지인들과 잠자리 요구" 이혼 전말
- '나솔' 23기 서울대 영식 "항상 26살 여친만 만나…꿈 있는 나이가 좋아"
- 길가는 여성 '바짝' 쫓은 남성…"저 사람 이상하죠?" 따라가 지켜준 시민[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