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로 내포신도시 체험을"…충남, 메타버스 혁신타운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청남도는 혁신도시로 지정된 내포신도시를 메타버스로 구현한 '가상공간 내포혁신타운'을 구축했다.
검색창에 내포타운을 입력하거나 키워드를 검색해 접속할 수 있다.
회원 가입 절차 없이 아바타를 통해 체험 및 탐험 모드로 내포혁신타운을 둘러볼 수 있다.
도는 내포혁신타운을 활용해 수도권 공공기관과 기업 유치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청남도는 혁신도시로 지정된 내포신도시를 메타버스로 구현한 ‘가상공간 내포혁신타운’을 구축했다. 검색창에 내포타운을 입력하거나 키워드를 검색해 접속할 수 있다. 회원 가입 절차 없이 아바타를 통해 체험 및 탐험 모드로 내포혁신타운을 둘러볼 수 있다. 체험 모드는 전망대, 내포씽(공공자전거), 5무(無) 도시, 시·군 테마광장을 게임으로 구성했다. 모든 단계를 마치면 포토존을 거쳐 인증이 가능한 공간으로 이동한다. 탐험 모드는 도시의 주요 건물과 도시존을 현실처럼 구현했다. 방명록이나 게시판을 통해 주민이 직접 홍보활동을 할 수 있고, 혁신도시의 주요 정책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도는 내포혁신타운을 활용해 수도권 공공기관과 기업 유치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홍성=강태우 기자 ktw@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폰 따라잡겠다"…삼성, 갤럭시S23로 '독한 승부수'
- "요즘 누가 TV 사나요?"…가전매장 10년차 직원의 한탄 [전원 꺼진 TV, 돌파구는 上]
- 26억짜리 황제 회원권마저…극성수기에 속타는 골프장들
- [단독] 강남 안과병원 1500억 꿀꺽…실손보험금 줄줄 샜다
- "고급차 못지않네" 가심비에 열광…'경차' 부활 이끈 車
- '주진모♥' 민혜연, 의사계 김태희답네…월요일부터 미모 자랑
- [종합] 김준호 아파트, '80억' 불꽃뷰 명당…"발코니 대여만 100만 원" ('미우새')
- 티아라 큐리, 반전 글래머 몸매…귀여운 미소도 한 스푼
- "방탄소년단 진, 그렇게 안봤는데 꼰대"…박명수, 진 의외의 모습에 깜짝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