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바이오센서, 동남보건대에 유전자 PCR 검사장비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체외진단 전문기업인 SD 바이오센서는 학생들의 유전자 PCR 검사 등 전공역량 강화를 위한 장비인 '스탠다드 엠텐'(M10)과 '스탠다드 엠텐 코로나19 확진 검사용 카트리지'를 동남보건대학교에 기증했다고 7일 밝혔다.
동남보건대 임상병리학과에서 진단검사산업학을 강의하고 있는 외래교수 박성진 SD바이오센서 상무는 "학생들의 전공역량을 강화시키고 교육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 뜻 깊다"며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임상과 진단검사산업에도 지원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뉴시스] 박종대 기자 = 체외진단 전문기업인 SD 바이오센서는 학생들의 유전자 PCR 검사 등 전공역량 강화를 위한 장비인 '스탠다드 엠텐'(M10)과 '스탠다드 엠텐 코로나19 확진 검사용 카트리지'를 동남보건대학교에 기증했다고 7일 밝혔다.
SD 바이오센서는 ‘생명을 지키는 모든 시작’이라는 슬로건 아래 신속하고 정확한 질병 진단으로 삶의 질 향상에 공헌하는 체외진단 전문기업이다.
M10은 PCR 검사의 높은 정확성과 신속항원검사의 편리성 두 가지 장점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기존 수 시간에서 하루가 걸리던 검사 시간을 한 시간 이내로 단축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 국내는 물론 세계 분자진단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결핵, 자궁경부암 등 다양한 질병 검사가 가능하다.
동남보건대 임상병리학과에서 진단검사산업학을 강의하고 있는 외래교수 박성진 SD바이오센서 상무는 “학생들의 전공역량을 강화시키고 교육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어 뜻 깊다”며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임상과 진단검사산업에도 지원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pjd@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 윤 대통령-명태균 녹취에 "당선인 신분, 선거법 문제 없어"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
- 검찰, '김정숙 여사 한글 재킷' 확보…동일성 여부 확인 방침
- "지나가려면 통행료 내" 빨간끈으로 길 막은 中여성, 결국
- 7세 남아 실종…경찰 300명 투입에도 행방 묘연
- 공군 대령이 부하 여군 '강간미수'…공군 "2차 가해 조사해 처벌"(종합)
- 성범죄 변호사 "최민환 녹취록 충격적…유흥에 굉장히 익숙해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