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청 정문에 '백운스퀘어 미디어월' 조성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 남구는 8일부터 구청사 정문 외벽에 '백운스퀘어 미디어월' 조성 공사를 시작한다.
미디어월은 너비 42.4m에 높이 9.915m의 초대형 LED 디스플레이로, 청사 정문 방향 4층과 5층 전면부에 'ㄴ'자 곡선 형태로 설치된다.
남구는 13일까지 LED 디스플레이 설치를 위한 기초 작업을 마무리할 방침이다.
이후 LED 디스플레이 설치 작업이 진행, 오는 12월 중순 완공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뉴스1) 정다움 기자 = 광주 남구는 8일부터 구청사 정문 외벽에 '백운스퀘어 미디어월' 조성 공사를 시작한다.
미디어월은 너비 42.4m에 높이 9.915m의 초대형 LED 디스플레이로, 청사 정문 방향 4층과 5층 전면부에 'ㄴ'자 곡선 형태로 설치된다.
남구는 13일까지 LED 디스플레이 설치를 위한 기초 작업을 마무리할 방침이다. 이후 LED 디스플레이 설치 작업이 진행, 오는 12월 중순 완공할 예정이다.
초대형 LED 화면에는 호랑이가 등장, 매 시각마다 '어흥'이라는 소리와 함께 현재 시간을 안내한다.
또 구민들의 결혼과 취업, 각종 기념일에 관한 이야기, 영상편지 영상 등이 담기며, 다음해 2월부터는 후속 콘텐츠로 아나모픽 일루전 영상을 포함한 콘텐츠와 브리지 영상 여러 편도 공개된다.
김병내 구청장은 "여러 사업들을 통해 광주시민들이 다시 찾는 백운광장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ddaumi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2살 아이 데리고, 고3 제자와 불륜 여교사…"속옷엔 체액까지" 충격
- "모텔 잡으란 최민환, 업소 익숙…성매매 강력 의심" 성범죄 변호사도 충격
- 브로치만 1억5000만원…지드래곤, 억 소리나는 '유퀴즈 패션'
- 23기 정숙, 조건만남 빙자한 절도범? '나솔' 측 "확인 중"
- "똥오줌 치우는 김동성…폼은 쇼트트랙이라고" 아내 인민정 근황 공개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
- "트리플스타에 37억 전셋집도 해줬는데…지인들과 잠자리 요구" 이혼 전말
- '나솔' 23기 서울대 영식 "항상 26살 여친만 만나…꿈 있는 나이가 좋아"
- 길가는 여성 '바짝' 쫓은 남성…"저 사람 이상하죠?" 따라가 지켜준 시민[영상]
- "카페한다는 말에 '물장사'라 비하한 남친 부모…바로 헤어졌다" 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