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에피소드' 세계 권위 마케팅 대회 '마콤 어워드' 수상 2관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디앤디는 주거 브랜드 '에피소드'가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대회인 '마콤 어워드 2022'에서 2개 부문에 '플래티넘 상'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마콤 어워드는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가협회(AMCP)'가 세계 주요 기업과 개인들의 마케팅, 광고, 홍보, 프로모션 등 작품을 평가해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의 우수성과 창의력을 시상하는 어워드다.
에피소드가 플래티넘 상을 받은 것은 '통합 마케팅'과 '협업' 2개 부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성수 기자]SK디앤디는 주거 브랜드 ‘에피소드’가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대회인 ‘마콤 어워드 2022’에서 2개 부문에 ‘플래티넘 상’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마콤 어워드는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전문가협회(AMCP)’가 세계 주요 기업과 개인들의 마케팅, 광고, 홍보, 프로모션 등 작품을 평가해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의 우수성과 창의력을 시상하는 어워드다. 매년 수십개국에서 약 6500여개 인쇄 및 디지털 출품작을 제출한다.
에피소드가 플래티넘 상을 받은 것은 ‘통합 마케팅’과 ‘협업’ 2개 부문이다. ‘통합 마케팅’ 부문에서는 고객들에게 에피소드만의 다채로운 마케팅 캠페인을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효과적으로 전개했다고 평가받았다.
▲온라인 비대면 투어 ▲입주자 인터뷰 및 인플루언서 리뷰 등 간접 경험 콘텐츠 제공 ▲에피소드의 공간 및 커뮤니티를 경험해볼 수 있는 ‘에피소드 프롤로그 1박 체험 이벤트’ 실시 등이다.
‘협업’ 부문에서는 고객에게 한층 확장된 에피소드의 브랜드 경험을 설계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케아(IKEA)와 협업한 복도 공유화 층 구축 및 ‘새삶스럽게’ 브랜드 캠페인 팝업 전시 ▲무인양품(MUJI)과 신촌 및 마포구 일대의 소규모 상점 16곳이 함께 참여한 ‘연결되는 시장’ 캠페인 협업 전개 등 글로벌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서다.
SK디앤디 김도현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에피소드의 핵심 가치를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시해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서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수 (sungso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세월호 참사 치료비 아직…또 전국민 의료비 손댄 정부
- [단독]尹대통령 부부, 오늘 한남동 관저 입주
- ‘이태원 참사 은마에서 또 터진다’… 논란의 현수막, 누가 걸었나
- 현무 이어 천궁·패트리엇도 사격 실패…'3축 체계' 문제없나
- (영상)日 관함식 참석에 분노…욱일기 `두 동강` 낸 野 전용기
- 수술한 손흥민과 연락한 콘테 감독 “병원 아닌 집…월드컵 뛸 것”
- "'숨 못 쉬겠다'는 신고, 생기 있었다"...이태원 참사 '3분' 놓친 이유
- '찬 바람' 불면 웃었던 호빵…'불매운동' 찬 바람 불까 불안
- ‘청담동 술자리 의혹’ 제보자 “증거 더 있다… 尹 답변 기다릴 것”
- '풍산개 파양' 보도에 文 측 "尹정부, 책임 미루려고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