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아티스트 기른다" '2023 SMU' 지원자 모집…120명 선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M UNIVERSE(이하 SMU)가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할 '2023 SMU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지원자를 모집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한편, SMU는 '2023 SMU 프로그램' 개설에 앞서, K팝 산업 및 예술 교육에 관심 있는 예비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 SMU 프로그램'의 학부모 설명회도 개최하며, 참가 신청을 위한 자세한 방법은 SM UNIVERSE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MU는 지난 4월 ‘Beyond Your Dream’이라는 비전 아래 SM엔터테인먼트와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인 에스팀, 교육 전문 시설 종로학원이 함께 창설한 종합예술교육기관이다. 글로벌 대중문화 아티스트라는 꿈을 가진 학생들의 역량과 가능성을 진단하고 그에 따른 맞춤형 학습을 제공한다.
앞서 SMU만의 교육 방향과 커리큘럼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는 ‘2022 Pre-SMU’를 총 8주간 시범교육으로 진행한 바 있다. 프로듀싱부터 음악, 모델, 연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전 세계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이끌었다.
‘2022 Pre-SMU’ 시범 교육을 받은 우수자들은 SM 캐스팅 센터에서 오디션 제안을 받았다. 모델 전공을 수료한 학생들은 신인 모델로서 ‘넥스트 패션 2022’, 2023 S/S MISS GEE COLLECTION, K컬처 패션쇼 ‘THE LIGHT OF K-POP’ 등 유명 패션쇼 런웨이를 빛냈고, 일부 학생들은 에스팀과 전속계약을 체결해 화제를 모았다.
이번 ‘2023 SMU 프로그램’에서는 프로듀싱, 보컬, 댄스, 모델, 연기 5개의 전공에 총 120명을 모집한다. 오디션을 통해 최종 선발된 학생은 2023년 3월부터 ‘2022 Pre-SMU’ 보다 더욱 견고해진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을 받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한편, SMU는 ‘2023 SMU 프로그램’ 개설에 앞서, K팝 산업 및 예술 교육에 관심 있는 예비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 SMU 프로그램’의 학부모 설명회도 개최하며, 참가 신청을 위한 자세한 방법은 SM UNIVERSE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세월호 참사 치료비 아직…또 전국민 의료비 손댄 정부
- [단독]尹대통령 부부, 오늘 한남동 관저 입주
- ‘이태원 참사 은마에서 또 터진다’… 논란의 현수막, 누가 걸었나
- 현무 이어 천궁·패트리엇도 사격 실패…'3축 체계' 문제없나
- (영상)日 관함식 참석에 분노…욱일기 `두 동강` 낸 野 전용기
- 수술한 손흥민과 연락한 콘테 감독 “병원 아닌 집…월드컵 뛸 것”
- "'숨 못 쉬겠다'는 신고, 생기 있었다"...이태원 참사 '3분' 놓친 이유
- '찬 바람' 불면 웃었던 호빵…'불매운동' 찬 바람 불까 불안
- ‘청담동 술자리 의혹’ 제보자 “증거 더 있다… 尹 답변 기다릴 것”
- '풍산개 파양' 보도에 文 측 "尹정부, 책임 미루려고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