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TP,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항테크노파크(원장 이점식, 이하 포항TP)가 오는 12월 31일까지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포항TP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을 통해 지난 2013년부터 1인창조기업지원센터를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바이오·ICT·에너지 등 유망분야 13개 기업이 입주해 제품개발·기술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재)포항테크노파크(원장 이점식, 이하 포항TP)가 오는 12월 31일까지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모집 규모는 총 4개사로 1인석 2개사와 2인석 2개사다.
입주기간은 입주 계약 체결일로부터 기본 1년으로 입주 연장 심사·기술창업 스카우트 제도를 통해 최대 3년까지 입주가 가능하다.
입주 요건은 1인 창조기업 육성에 관한 법률에 의한 1인 창조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로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1인이 상시근로자 없이 사업을 영위하는자 ▲공동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자가 5인 미만인 기업 ▲예비 창업자의 경우 입주 후 3개월 이내 사업자등록이 가능한 자 등이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TP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들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임대료와 함께 포항TP가 보유한 다양한 연구개발 시설·장비에 대한 지원 자격과 함께 맞춤형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제공 등 다앙한 해택을 받게 된다.
포항TP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을 통해 지난 2013년부터 1인창조기업지원센터를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바이오·ICT·에너지 등 유망분야 13개 기업이 입주해 제품개발·기술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이점식 포항TP 원장은 "1인창조기업지원센터는 지역산업 혁신의 시작점이다"며 "창의적이고 역량있는 기업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드라마 주인공이랑 비교했다고…친할머니 살해한 손자, 중형 구형
- 서울시, '마포 쓰레기소각장' 환경영향평가 공개…"대기질·악취 영향 미미"
- [오늘날씨] 제주·남부지방 중심 강한 비…천둥·돌풍도 주의
- 데브시스터즈, VNG게임즈와 '쿠키런: 오븐스매시' 아시아 퍼블리싱 체결
- [여의뷰] '공천개입 의혹' 尹 육성 공개…정국, 격랑속으로
- [혁신, 스타트업을 만나다] 디지털 광고의 판을 바꾸다 - 플랫브레드
- [헬스+] 1년도 안 돼 '26㎏' 감량한 40대 엄마, 비결은?
- "오늘도, 해피니스"...웬디, 애교 자판기[엔터포커싱]
- 중고 '차차차' 타고 달린 KB캐피탈, 신한캐피탈 제쳤다
- "가격 낮출 이유 있나요"…매물 쌓여도 호가 '요지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