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단신]서귀포 이중섭거리 일부구간 일방통행 공사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귀포시는 이중섭거리 일부구간 일방통행 지정에 따른 시설공사를 이달 중 마무리한다.
공사구간은 작가의산책길 종합안내소부터 바다보석까지 100m 구간으로 보행로·차도·노상주차공간 20면 등을 설치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칠시비축제 홈페이지 등을 참고하면 된다.
주제는 들불축제의 특징을 함축적으로 표현해야 하며, 프로그램은 축제상징인 목축문화와 불과 연관성 있는 콘첸트, 제주신화 또는 주민화합 관련 프로그램 등 기존 들불축제 프로그램과 차별화되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귀포 이중섭거리 일부구간 일방통행 공사
서귀포시는 이중섭거리 일부구간 일방통행 지정에 따른 시설공사를 이달 중 마무리한다. 공사구간은 작가의산책길 종합안내소부터 바다보석까지 100m 구간으로 보행로·차도·노상주차공간 20면 등을 설치한다. 사업비는 6000여만원이 투입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면도로의 일방통행 시행으로 인도와 차도의 구분이 확실해져 안전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서귀포칠십리축제 콘텐츠 전국공모
서귀포시는 '2023 서귀포칠십리축제 콘텐츠 전국공모'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주제와 프로그램 등 2개 부문으로 부문별 1인 1건(전체 2건)에 한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기간은 12월7일까지 1개월간이다. 주제 부문은 축제 명칭 및 취지, 어원을 함축적으로 상징성있게 표현한 내용이어야 하며, 프로그램 부문은 방문객 참여 유도, 흠이 유발, 이색체험 등 차별화 프로그램을 제안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칠시비축제 홈페이지 등을 참고하면 된다.
■제7회 '제주 더불어-놀다' 연극제 13~20일 진행
제주시가 주최하고 한국연극협회 제주도지회가 주관하는 제7회 '제주 더불어-놀다 연극제'가 13~20일 제주문예회관 소극장에서 열린다. 도내 6개 극단(퍼포먼스단 몸짓, 예술공간 오이, 극단 세이레, 극단 가람, 극단 파노가리, 극단 정낭극장)이 참가해 1일 1개 극단공연으로 17일과 19일을 제외한 6일 운영된다. 모든 공연은 무료다. 예매 및 공연관련 자세한 사항은 관련 극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 2023 제주들불축제 주제·프로그램 전국공모
제주시는 '2023 제줓들불축제' 주제 및 프로그램 전국공모를 실시한다. 응모기간은 오는 18일까지며 축제 주제와 프로그램 2개 분야로 진행된다. 주제는 들불축제의 특징을 함축적으로 표현해야 하며, 프로그램은 축제상징인 목축문화와 불과 연관성 있는 콘첸트, 제주신화 또는 주민화합 관련 프로그램 등 기존 들불축제 프로그램과 차별화되야 한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제주들불축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제주시청 관광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forthetur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친누이가 질병청장"...백경란 남동생, 가족 지위 이용 '논란'
- 출근길 수도권 열차·지하철 혼잡…무궁화호 탈선 여파
- 서울 아파트값 추락 지속…10채 중 4채 매매가 작년보다 떨어져
- 애도 끝낸 野,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가속 페달 밟는다
- 이태원 참사 '경찰 셀프수사' 논란…고개 드는 '특검론'
- [창립 20주년 특집-혁신이 답이다⑧] '급성장' 배양육·건기식 시장, 규제 완화는 언제?
- '디지코' 3년 구현모 KT 대표 연임 성공할까?
- '우리금융 민영화에 호실적까지' 손태승 연임 가도…향후 과제는?
- 경찰 "참사 책임 현장에 전가?…성역없이 조사"
- "참사 피해자 정부지원 부당" 청원, 동의 5만명 넘겨